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팡당한 NATE 블로그독 Beta Open

팡당한 NATE 블로그독 Beta Open

· 댓글개 · 바다야크

바로 이전에 NATE 블로그독 사전 등록을 소개하는 글을 올렸는데, 날짜에 맞추어 Beta이지만 오는 Open되었네요. 흠~ 기대를 많이 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많이 실망스럽네요.

아무리 “Beta” 딱지를 붙여 놓고 있다고 해도, 어쩜 이렇게 썰렁한 모습으로 Open을 할 수 있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뭐에 쫓기는 것도 아닐 텐데, 그동안 준비한 것이 이렇게 훵한 모습이란 말입니까? NATE 블로그독을 소개했던 제가 다 민망할 정도입니다.

그래도 특징을 찾는단면, “키워드 담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키워드 검색이 잘 되어야 할텐데, 저 같은 경우 미리 사전 등록했기 때문에 제 글이라도 검색될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검색 기능이 부족한 것인지, 아직 글 등록이 안 된 것인지 검색 결과가 빈약하다 못해 검색된 글이 없습니다.

“coLinux”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된 자료가 하나도 없습니다.

이번에는 “조각모음”입니다.

감사하게도 제 글이 제일 첫 번째로 검색되었지만, 딱 하나의 글만 검색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제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검색 기능보다도 검색이 안 되는 것이죠.

아무리 오늘 Open되었고, 베타라고 하지만 구성 자체가 베타라고 하기에도 매우 무성의해 보이고, 무엇을 보고 베타 테스트를 해야 좋을지 모를 정도로 빈약하기 그지없습니다.  NATE 블로그독 관계자분과 개발자분께는 너무 죄송하리만큼 혹평을 했습니다만, 이러한 생각이 저뿐만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오늘 Open된 NATE 블로그독을 보면서, 지금까지의 다른 메타블로그와 차별되는 기능은 없더라도, 기본 기능만이라도 충실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