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다리 꼬기

다리 꼬기

· 댓글개 · 바다야크

뚱뚱하면 안 되는 것 중의 하나가 다리를 꼬고 의자에 앉기입니다. 영화에서 보면 멋진 신사복의 주인공이 다리를 자연스럽게 꼬고 앉아 있는 모습을 보면 왠지 귀족적이고 품위 있어 보입니다. 물론 저도 의자에 앉을 때면 가끔 한쪽 다리를 다른 쪽 다리에 올려놓습니다. 그러나......허벅지가 아니라 발목을 걸치죠. 휴~


Someday !!

운동과 다이어트 시작한 지 어언 1년이 넘는 어느 날 저도 모르게 다리를 꼬았는데, 허걱! 사진 처럼 허벅지 위에 허벅지가 되네요. 편하지는 않습니다. 올려 놓은 다리를 몸쪽으로 끌어 당기듯 힘을 주어야 하지만 마음 속으로 기뻐하며 한참 그러고 있었습니다. 딴에는 영화 속의 제임스 본드를 생각하며.


그러나 !!

이렇게 다리를 꼬고 앉는 것이 매우 안 좋다고 하죠. 물론 안 좋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디에 얼마나 안 좋은지 정확히는 몰랐다가 아래의 글을 보고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 Nadri club 건강 생황 중 틀어진 골반 '다리꼬면 건강도 꼬인다'

다리만 꼬은 것인데, 이렇게 자주 다리를 꼬고 앉으면 가장 먼저 골반을 틀어지게 한답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허리와 척추가 요통을 받아 척추가 휘거나 디스크로 발전한다는 데, 젊어서 멋을 내다가 나이 먹어서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게 된다는 것이죠.

결론은 체중이 한쪽으로 치우치다 보니 균형을 잡기 위해 자연스럽게 척추는 한쪽으로 휘게 되고 결국 척추가 기형으로 발전된다는 것입니다. 척추! 얼마나 중요합니까. 척추가 손상을 받으면 손상 받는 부분부터 하반신이 불구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척추가 비명을 지르고 있다는 것이죠.

폼 보다는 허리 건강에 유의하세요. ^^

'이런저런 > 수다 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짜장면  (4) 2006.12.02
jwMP 1.2 release 3  (29) 2006.11.27
드라마를 보면......  (8) 2006.11.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