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갤럭시S4 줌 vs. 노키아 루미아 1020 스펙 비교

갤럭시S4 줌 vs. 노키아 루미아 1020 스펙 비교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S4 줌 vs. 노키아 루미아 1020 스펙비교

출근길에 올라온 글을 보니 41MP 노키아 루미아 1020 얘기가 샘 솟듯이 오라 오네요. 41MP? 41MP가 뭔데 그럴까 했는데 4,100만 화소였군요. 화소수가 높다고 화질까지 좋은 것은 아니지만, 노키아에서 숫자만 올렸을 것이라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며칠 전 삼성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한 갤럭시S4 줌을 내놓았는데 윈도우폰8을 사용한 노키아 루미아 1020. 안드로이드가 압도적으로 득세하고 있는 요즘 과연 윈도우폰8 운영체제로 선공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렇다고 갤럭시S4 줌도 마음 편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10mm 이하의 얇은 두께 경쟁은 이미 오래 전부터이고 두툼했던 피처폰을 바지 주머니 불룩하게 사용한 적이 언제였는지 기억이 가물하니 말이죠.

 두 제품의 스펙을 비교해 볼까요?

삼성 갤럭시S4 줌의 무게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만, 크기는 노키아 루미아 1020이 조금 넓지만, 두께는 오히려 얇군요.

혹시 볼록 튀어 나온 카메라 부분이 아닌 다른 곳인가 했더니 홈페이지에 나온 크기 설명 사진을 보면 카메라 부분의 두께로 생각됩니다.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길이가 길고 넓더라도 두께가 얇은 것은 휴대가 편하더군요. 이런 면에서 휴대하기는 노키아 루미아 1020이 편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삼성 갤럭시S4 줌

갤럭시S4 줌은 정면에서 보았을 때 갤럭시S4로 보입니다.

그러나 뒷면은 전혀 다른 모습입니다. 렌즈가 돌출된 모습이 딱 카메라입니다.

윗 모습도 똑딱이 카메라 같습니다.

노키아 루미아 1020

디자인이 매우 예쁘게 나왔네요. 카메라 이면서도 스마트폰의 특징을 잃지 않은 모습입니다. 대신에 삼성 갤럭시S4 줌과는 달리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 렌즈 부분이 앞으로 튀어 나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손잡는 부분이 두툼하다 했는데 사진을 찍을 때 손에 쥐기 편하도록 도와주는 커버를 따로 제공해 주는군요.

바디 색상에 맞추어 검은색, 백색, 노란색이 있군요. 선택하라고 한다면 노란색이 좋겠습니다. 국내에 시판되면 노란색이 먼전 품절될 것 같아요.

재미있는 것은 무선 충전 커버도 보이는군요. 갤럭시 노트2용 무선 충전 액세서리가 나왔다는데 구매할까 망설이고 있습니다만, 사용하면 편할 것 같아요. 그냥 올려 두면 되니 말이죠.

루미아 1020 사이트에 올려진 루미아로 찍은 사진을 보니 화질이 장난이 아니군요.

평소에 길을 가다가도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갤럭시S4 줌이나 노키아 루미아 1020은 개인적으로 매우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아직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갤럭시S4 줌의 화질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한편 노키아 루미아 1020은 홈페이지에 올려진 사진을 보면 카메라 성능에 대해서는 매우 만족하는데, 윈도우폰8 스마트폰으로 과연 안드로이드만큼이나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을지 우려 됩니다. 그러나 가장 걱정되는 것은 국내에 출시 되느냐부터 걱정이 되지요.

두 제품 모두 매력적입니다만, 왠지 노키아 루미아 1020에 더 끌리네요. 두 제품 모두 꼭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성능을 비교해 보고 싶어요. 두 제품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하겠냐고 물어 온다면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