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라디오 어플 추천 라디캐스트 - 한국 FM 라디오

2017.10.11 08:23 모바일/모바일 앱

안드로이드 라디오 어플 추천 라디캐스트 - 한국 FM 라디오

몇 년을 갤럭시만 사용하다가 LG V30으로 바꾸었는데 디자인과 기능 모두 마음에 드네요. 특히, 광각 렌즈는 멋집니다. 아쉽다면 동영상 촬영 시 손 떨림 보정 성능이 소니 엑스페리아 XZ보다 떨어지고 LG 페이가 삼성 페이만 못하다는 정도입니다.

이외는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해서 -정말 예뻐요. 개인적으로 지금껏 사용해 왔던 스마트폰 중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몇 년은 바꿀 필요가 없겠다 싶었는데, 어쩌면 내년에 바꿀지 모르겠습니다. 이유는 내년에 나올 삼성과 LG 스마트폰에 FM 라디오 수신 기능을 넣을지 모른다는 것이죠.

기사 내용을 보니 정말 아이폰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지상파 DMB맘 보더라도 이어폰을 안테나로 사용하는데, 이어폰 잭이 없는 아이폰은 어떻게 FM 라디오를 수신할까요?

여하튼 라디오 마니아에게는 즐거운 소식입니다. 데이터 용량 걱정 없이 FM 라디오를 즐길 수 있으니 말이죠.

저도 FM 라디오를 즐겨 듣는데, 지금껏 사용한 라디오 어플 중에 라디캐스트-한국 FM 라디오 앱이 매우 편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 디자인이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이어서 사용하기 편하고 예쁘기까지 합니다. 모든 방송은 아니지만, 몇 개의 방송은 듣는 음악이 궁금할 때 무슨 음악인지 확인할 수 있네요. wi-Fi에서만 재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구요. 특히, 편한 점은 이어폰의 이전 곡·다음 곡 이동 기능으로 채널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멈춤 기능도 되고요.

▲ 방송 끊김이나 알람 기능을 위해 절전 기능 예외 앱에 추가했습니다.

화면을 끄면 라디캐스트 방송이 멈출 때

가끔 화면을 끄면 라디캐스트 방송도 중지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캡션 메뉴에 있는 라디캐스트에서 멈춤했다가 다시 재생하면 되네요.

어쩌면 내년에 FM 수신 칩을 갖춘 스마트폰이 나온다 해도 바꾸지 않을 수 있겠네요. 이유는 딱 하나. 안테나 때문에 이어폰을 사용하기는 불편할 것 같아서요. 블루투스 이어폰을 주로 사용하거든요. 그러나 사용하다 보면 생각이 달라질지 모르지요. 모쪼록 LG의 새로운 스마트폰은 LG V30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거나 더 예뻐지기를 바랍니다. 제발 더 두꺼워지지 않기를.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esang
    • 2017.10.19 08:25 신고
    좋은 어플이군요. 감사합니다. 그 내년부터 라디오튜너기능이 내장된 폰이 나온다해도 사실... 그건 비상용같아요. 고립시에 배터리를 아끼면서 방송을 들어야 할 때...

    그리고 이어폰 줄이 없으면 나오지도 않고... 그리고 인터넷으로 들어도 트래픽 그닥 많이 먹는 것도 아닌지라. 저도 서브폰이 해외에서 산 거라 라디오 기능이 됩니다만 거의 사용하지 않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인터넷으로 듣는게 잡음도 없구요

    한가지 바란다면 이어폰을 안 꼽아도 스피커로 나왔으면 하는데... 안 되려나요...ㅠ
    • 최근에 LG에서 폴더폰이 나왔는데 FM 안테나를 내장했다고 하는데, 내년 신제품에도 내장하기를 바랍니다. 이어폰을 사용해야 한다면? 아우~ 저도 별로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요. 꼭 필요할 때면 모를까. 말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