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고장 긴급 처리 방법

2018.03.02 04:30 전자·생활제품/스피커·마이크

블루투스 스피커 고장 긴급 처리 방법

블루투스 스피커 얼티밋이어스 원더붐으로 음악을 듣고 있는데 갑자기 스피커 소리가 이상한 잡음으로 바뀌더니 시끄러운 소리가 끊이지 않네요. 놀라서 음량 버튼을 눌렀지만, 소리가 줄지 않고 전원 버튼으로 어떻게든 끄려 했지만, 꺼지지 않네요. 혹시나 전원 버튼하고 페어링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리셋되나 기대했지만, 아무리 누르고 있어도 안 되고. 멈추지 않는 시끄러운 소리에 정신이 어질하고 가족 모두 놀라서 달려오는데, 리셋 버튼이라도 있었으면 모를까 어찌할 방법이 없네요.

▲ 시끄러운 소리가 큽니다. 음량을 줄인 다음 재생하세요.

블루투스 스피커 고장 긴급 처리 방법

▲ 소리가 너무 시끄러워서 이웃에게 민폐를 끼칠 것 같아서 결국 드라이버와 망치를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뚜껑 부분을 떼어 내려고 했는데 얼마나 단단히 만들었는지 빠지지 않네요. 일단 만만해 보이는 옆쪽을 드라이버를 대고 망치로 내려 쳤습니다. 드라이버가 깊이 박혔지만, 소리가 멈추지를 않습니다. 할 수 없이 위쪽을 공략하니 한 참 드라이버가 들어간 후에야 소리가 멈추어졌습니다. 어휴~

블루투스 스피커 고장 긴급 처리 방법

▲ 소리가 없어지고 나니까 살 것 같네요. 그래도 배터리가 연결되어 있으면 또 소리가 날까봐 분해하기로 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고장 긴급 처리 방법

▲ 오우~ 옆면 재질이 금속인줄 알았는데 놀랍게도 천이군요. 손으로 닿는 느낌이 단단하면서도 미끌해서 금속인 줄 알았거든요.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정말 대단하게 생각되어서 한참 만져 보았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고장 긴급 처리 방법

▲ 바닥 쪽에 배터리가 있군요. 선을 끊었습니다. 이제야 안심이 되네요. 하도 시끄러워서 이렇게 뜯어 버렸는데 이제 어쩐다? AS는 당연 안 될 테고, 바꾸어 달랄 수도 없고. 어휴~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는 물속에?

블루투스 스피커 고장 긴급 처리 방법

▲ 전원 버튼 먹통으로 끌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생각 나는 것은 딱 하나, 배터리가 모두 방전될 때 까지는 기다리는 것입니다. 이 방법뿐이 생각나지 않더군요. 그러나 언제까지 기라려? 시끄러워서 난리가 난 것 같은데. 어쩔 수 없이 부숴 버리는 방법뿐이 딱히 없더군요.

블루투스 스피커 고장 긴급 처리 방법

▲ 그러나 정신을 차리고 나서야 이 스피커가 방수라는 것이 생각났습니다. 아우~ 물속에 넣을걸. 아깝다. 원더붐을 물 속에 넣으면 소리가 거의 80% 이상으로 많이 줄거든요.

그렇다고 스피커를 퐁당 그대로 넣으라는 것은 아닙니다. 한참을 물 속에 넣어야 하는데 아무리 방수 스피커라고 해도 안 좋겠죠. 지퍼락으로 밀폐되는 비닐에 넣어서 물 속에 넣으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문제는 시끄러운 소리이거든요. 지퍼락이 없다면 비닐봉지에 넣고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밀폐해서 이렇게라도 물 속에 넣어 두고 꺼질 때까지 기다렸다면 아까운 물건 버리지 않았을텐데. 충전해도 안 켜지면? AS라도 맡길 수 있잖아요. 너무 아깝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처리 방법이 간단하군요 벽에 던지면 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