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S - 앱 구매하는 3 가지 방법

갤럭시S - 앱 구매하는 3 가지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S가 스마트폰으로써 유용한 이유 중의 하나는 구매했을 때의 모습으로 계속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컴퓨터를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컴퓨터를 구매했을 때 아무런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없었다면, 지금처럼 유용한 제품이 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폰도 컴퓨터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지요?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S는 3곳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할 수 있습니다. T Store, 삼성 앱스토어, 그리고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입니다. 갤럭시S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할 수 있는 앱 스토어 3곳을 방문해 보면서 소문난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SKT 티스토어 - T Store

첫 번째로 생각할 수 있는 앱 스토어는 T Store입니다. T Store에 방문해서 제1 회 "T Store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Hi Road" 증강현실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1. 아이콘 모음에 T Store 아이콘이 있습니다.
  2. T Store 아이콘을 탭하여 T Store에 방문했습니다.
  3. "Hi Road"를 빨리 찾기 위해 검색 창을 이용했습니다.

  1. 구매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2. T Store에서 처음 구매를 하기 때문에 실명 인증을 하네요. 이후로는 하지 않습니다.
  3. 실명 인증 후에는 다운로드 시작되고, 다운로드가 끝나면 자동으로 설치가 실행됩니다.

  1. 프로그램 설치 진행 화면입니다.
  2. 설치가 완료되면 "Hi Road"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3. Hi Road 실행의 첫 화면입니다.

시작 화면부터 매우 화려하군요. Hi Road는 증강현실 프로그램으로 버스 정류장과 지하철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낯선 장소에서 매우 유용하겠지요? 현재 위치를 이용하므로 GPS 기능을 켜 놓고 사용합니다. "Bus"를 선택하고 갤럭시S로 주위를 둘러보면 버스 역의 위치가 화면에 출력됩니다. 화면을 보면서 따라가면 버스 정류장이 나오겠지요.

지도 보기 기능도 있어서 버스 정류장의 위치뿐만 아니라, 버스의 도착 정보까지 볼 수 있습니다. 예상 도착 시각도 보여 주지만, 너무도 자상하게 내가 타야 할 버스가 현재 어디에 있는지도 보여 줍니다. 역시 최우수상 프로그램다운 모습입니다.

삼성 앱 스토어 - 삼성 Apps

삼성 앱 스토어는 매장을 따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T Store 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T Store를 실행하고 하단에 배치된 "삼성Apps" 버튼을 이용하면 삼성 앱 스토어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서울 교통 정보를 보여 주는 "서울 교통 Android"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화려한 "Hi Road"에 비해 다소 소박해 보이지만, 실행 속도가 빠르고 문자 검색에서 즐겨 찾기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서 교통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저도 평소에 애용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삼성 앱 스토어는 T Store 안에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방법이 T Store 와 매우 비슷합니다. 생활/위치 분류에서 평점 순을 선택하면 두 번째 페이지에 있군요. 프로그램 설명과 사용 후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하는 모습이 T Store 그대로이죠.

"서울교통"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검색 창을 통해서 버스 정보를 찾을 수 있고, 버스를 선택하면 도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즐겨 찾기에 등록하여 "서울 교통"을 다시 실행해도 빠르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버스가 오지 않을 때 무작정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 내가 타야 할 버스가 지금 어디쯤 있는지 알면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져도 답답하지 않아 좋더군요.

구글 앱 스토어 - 안드로이드 마켓

세 번째 앱 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입니다. 스마트폰에서 트위터는 또 다른 즐거움이죠. 트위터 클라이언트로 twidroid가 편하다고 해서 설치하려 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방문했는데 twidroid가 보이지 않는군요. "twidroid"로 검색했습니다.

  1. 검색한 twidroid를 찾았습니다.
  2.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화면 상단의 정보 표시 줄에 설치 완료 표시가 출력됩니다.

twidroid의 실행 모습입니다. 글 쓴 분의 아이콘과 함께 글이 깔끔하게 출력되어 보기가 좋군요. 글 입력도 매우 편했습니다.

업그레이드도 쉬워

업그레이드 방법도 쉽습니다. 갤럭시S를 사용하다 보면 화면 상단의 정보 표시 줄에 업데이트 정보를 알려 주는 아이콘이 출력됩니다. 내용을 확인해 보니 업데이트할 것이 두 개나 되네요. 이렇게 반가울 수가. 업그레이드할 애플리케이션을 탭하면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확인 버튼을 탭하면 업그레이드는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업그레이드 완료도 상단의 정보 표시 줄에 출력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를 사용하다가 정보 표시 줄에 업그레이드를 알려 주는 아이콘이 보이면 살짝 기대감과 함께 반갑습니다. 이런 반가운 정보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누릴 수 있는 작은 즐거움이 아닐까 합니다.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기대하며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프로그램까지 구매할 수 있게 되어서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무료에도 훌륭한 애플리케이션이 많지만, 역시 유료로 자신 있게 내놓은 프로그램이 아무래도 완성도가 더 높지요. 기대됩니다.

시간이 날 때 뭔가 새로운 것이 나오지 않았나 확인해 보는 것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즐기는 즐거움입니다.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앞으로 즐겁고 반짝이는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나와 주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