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국내 유명 웹사이트 IE로 편중

국내 유명 웹사이트 IE로 편중

· 댓글개 · 바다야크

원래는 넷스케이프 9.0이 나왔다고 해서 얼마나 좋아 졌는지를 적고 싶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대명사였던 넷스케이프가 Microsoft의 자본에 밀려 이제는 추억 속으로 사라진 넷스케이프가 9.0을 내 놓으면서 재기를 노린다길레 바로 다운 받았던 거죠.

IT뉴스::추억 속 브라우저 '넷스케이프'가 돌아왔다

사용 시간이 너무 짧아서 일까요? 별다른 특징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웹 페이지 다운로딩이 좀 빠르다는 느낌과 사이드 바에 jwBrowser의 참고 사이트와 비슷한 "링크패드"가 있다는 것 외에는 오페라처럼 앙징맞은 기능도 없고, 그저 기본에 충실한 멀티 브라우저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imbc.com을 방문해 보니 광고의 위치가 엉뚱한 곳으로 출력되면서 화면이 엉망이 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에서는 화면 우측 부분에 출력됩니다. 다른 컨텐츠와 섞이지 않는 것으로 보아서는 이 위치가 맞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에는 넷스케이프에 문제가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오페라로 mbc 를 방문해 보고 이게 아니다 싶더군요. 내친김에 파이어팍스도 내려 받아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역시 광고 출력이 넷스케이프처럼 좌측상단에 출력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인터파크에서 자전거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IE에서는 제대로 검색됩니다. 그러나 넷스케이프에서는 검색 결과가 나오질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오페라와 파이어팍스에서도 검색이 안 되네요. 흠~ 이것 참 너무하다 싶습니다. 웹 표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습니다만, MBC방송사와 인터파크는 그래도 국내 유명 사이트인데, IE에서만 제대로 작동하는 군요.

물론 MBC방송은 광고 위치만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다 라고 대수롭지 않게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국내 대표 방송국의 대문 꼴이 이래서야....

IE에 치중된 국내 유명 사이트가 유용하고 편리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들고 있군요. 안타깝습니다.

'컴퓨터 > 컴퓨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이 폭발한다?  (16) 2007.06.20
클립 하나로 간단하게 선 정리  (13) 2007.06.01
세계에서 가장 작은 UMPC?  (8) 2007.05.17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