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나는 왜 감기에 반드시 걸릴까?

나는 왜 감기에 반드시 걸릴까?

· 댓글개 · 바다야크

감기 때문에 덩칫값 못한다는 소리 많이 듣습니다. 저 때문에 감기 걸렸다고 약값 달라는 소리는 이제 우스갯소리도 못됩니다. 정말 왜 이렇게 감기에 걸리까 말이죠. 환절기에 감기가 유행이라고 하면, 그래서 감기 소리가 들리면 그렇게 조심하는데, 또 걸렸네요. 아...스파~

감기 예방에 좋다고 배즙도 마시고, 밖에 나갔다가 오면 양치질에 항상 깨끗이 손과 얼굴을 닦고, 샤워도 거의 매일하다 시피하는데, 환절기만 되면 반드시 걸립니다. 이번 감기는 독특해서 확 아픈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나은 것도 아닌데, 머리는 무겁고 콧물이 심합니다. 그렇다고 흘러 내리는 것은 아니지만 코 안에 들어 차서 답답하고, 염증까지 있는지 악취가 느껴집니다. 어제 꺼낸 휴지가 벌써 앙상하군요.

여하튼 이놈의 감기 때문에 덩칫값 엄청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병원이나 약국에 가지 않았습니다. 오기가 생겨서 말이죠. 어차피 약을 먹어도 일주일. 안 먹어도 일주일이라는 얘기가 있잖습니까. 그래서 그냥 참고 있습니다. 다른 분은 일주일 이라는데, 저는 몇 년 전부터 한 번 걸리면 꼬박 보름정도 갑니다. 정말 덩칫값 못하죠.

그래도 자주 걸려서 나름 이겨내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감기에 걸려 추우면 아주 매운 음식을 억지로 먹고 이불 속에 들어가 무조건 땀을 냅니다. 춥지 않고 쑤시면, 무조건 잡니다. 자고 자고 또 자고...

감기 정말 싫습니다. 여러분은 저처럼 덩칫값 못하는 일 없도록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