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이트가 어디가 느린지 알려 주는 OctaGate SiteTimer

2010.09.29 07:12 IT·인터넷/블로그

우와~! 블로그나 사이트를 직접 디자인해서 운영한다면 꼭 필요한 사이트입니다. 웹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좀 더 화려하게 꾸미고 싶고, 방문하는 손님을 위해 덕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치장을 많이  하게 됩니다만, 언제부터인가 웹 페이지가 바로 열리지 않고 몇 초간 멍청하게 White-Page 였다가 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운영이 불안하거나 잘못 만들어진 플러그인을 설치했을 때 이런 경험을 했습니다. 그러나 설치된 플러그인이 한두 개가 아니라서 디자인 중에 의심되는 부분을 하나씩 제거하면서 확인해야 하는데, 반복해야 하는 불편함도 불편하지만, 디자인을 망쳐가며 확인해야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럴 때 OctaGate SiteTimer를 이용하면 간단히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jwmx를 검사해 보았습니다. 노란색의 시작은 파일을 내려받기 위해 작업을 시작한 시점을, 녹색은 서버와 연결되는 시간을, 파란색은 파일을 내려받기 시작해서 완료된 시점을 보여 줍니다. 제 생각으로 정리해 보면 노란색과 녹색의 시간이 길다면 웹 서버의 성능을 의심해야겠습니다. 그러나 파란색이 길다면, 해당 파일의 크기가 크거나, 스크립트라면 처리 속도록 느리다는 얘기가 되겠지요. 그런 요소를 제거하면 다운로드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보다 쾌적하게 방문하시는 분이 사이트를 방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jwmx는 크게 느린 부분이 없군요. 다행입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와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가끔 활용 하고 있습니다.~~
    • 알바1호
    • 2010.09.29 15:10 신고
    한가지 비슷한 툴을 소개드리자면 HttpWatch를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회사내부에서 운영하는 Site의 성능취약 부분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Octagate같은것을 사용할 경우 외부에서 내부망으로 접근이 안되서 측정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을 하더군요. Octagate의 경우 별도의 S/W를 설치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는대신 그러한 제약이 존재 하게 되니 만약 S/W설치에 큰 저항이 없고 저와 비슷한 상황이라면 HttpWatch를 써보시길 바랍니다.
  3. 좋은 곳이네요. 정말 유용합니다. ^^
    • clato
    • 2010.09.30 03:20 신고
    브라우저에 웹페이지를 여러게 띄우고 작업할때에 여러개의창목록중에서 하나의창 제목있는부분안에서 왼쪽마우스클릭한상태에서 오른쪽대각선아래로 살짝움직이면서 클릭한 손을 놓으면 <모두새로고침,새로고침,자동갱신,같은아이콘닫기,오른쪽모두닫기,현재페이지닫기,마크/해제,제한없애기> 라는 목록이 쭈욱생깁니다. 이 제스쳐가 안먹히도록 하는 방법은 없나요? 맘대로 모두새로고침되버리는바람에 골치거립니다.
    • 안녕하세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버튼 중에 파비콘이 있는 곳에서 왼쪽 버튼을 누르시고 이동하시면 팝업 메뉴가 출력됩니다. 파비콘이 아닌 다른 부분에서 마우스 버튼을 누르시며 팝업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죄송하게도 팝업을 제어하는 옵션이 없습니다. 다음 버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4. 으아.. 제 블로그는 로딩이 거의 30초 걸리네요 ㅠ.ㅠ
    해외에서는 엄청 느리겠어요 ㅠ.ㅠ
    • 허걱! 30초면 매우 느리군요. 저야 구차니님의 블로그를 RSS에서 보아 왔기 때문에 몰랐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