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넷북에 관심을 가지다.

넷북에 관심을 가지다.

· 댓글개 · 바다야크

요즘 심심치 않게 넷북이 눈에 걸립니다. 노트북도 있으면서 무슨 넷북?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노트북을 가지고 다녀 보셨습니까? 안 가지고 다녔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엄청 무겁습니다. 달인이 돼도 노트북은 무겁고 번거롭습니다.

DeELL INspiron Mini9

저 같은 경우 게임은 별로 하지 않습니다. 그 흔한 인터넷 게임도 하지 않죠. 대신에 인터넷 웹서핑을 자주 합니다. 이외는 문서 작업이나 자료를 갈무리하는 것인데, 이런 용도로 데스크탑을 사용할 때면 아깝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노트북을 대용하면 좋겠지만 들고 다니기가 불편합니다.

때로는 웹서핑만이라도 스마트폰으로 해 볼까 했습니다. 요즘 예쁜 스마트폰이 많이 나오더군요. 볼 때마다 관심 있게 봅니다. 아이쇼핑의 즐거움을 즐기듯이 예쁜 디자인을 감상합니다. 특히, qwerty 키보드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보면 설레기까지 합니다.

Palm Centro

그러나 예전에 스마트폰을 사용했다가 고생한 적이 있고, 웹 출력이 PC처럼 출력되지 않는다고 해서, 이건 컴퓨터도 아니고, 그렇다고 핸드폰만큼 전화 기능이 편하지는 않을 것 같아서 이래저래 스마트폰 선택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넷북은 눈에 걸립니다. 특히 요즘 Intel에서 모바일용 CPU인 아톰 프로세서를 내 놓은 후부터 더욱 넷북 신제품 출시가 활발해 졌습니다. 하드웨어를 조금 아시는 분은 아톰 프로세서에 몇 가지 더 붙이면 바로 PC라고 하더군요.

KBENCH::3.아톰 프로세서, 너는 누구냐?

아톰프로세서는 고급 데스크탑 PC의 프로세서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성능이 형편없지만, 5와트 이내의 낮은 전력을 소비하기 때문에 모바일에는 최적이고, 친숙한 Window-XP나 리눅스를 설치하여 웹서핑이나 문서를 작성하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으며 무엇보다도 값이 매우 저렴합니다.

이렇다 보니 요즘 넷북에 관심이 많습니다. 넷북이 추세여서인지 많은 회사에서 다양한 제품이 나와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TG삼보컴퓨터 AVERATEC Buddy

LG에서도 Netbook X110이 나왔습니다.

Pocket-lint::LG Netbook X110

줄빵님께서 알려 주셔서 내용을 추가합니다만, 삼성에서도 NC10 으로 나오는군요.

daydream::삼성 넷북 NT-NC10 실물 사진

성능이야 거기서 거기겠지만, 모바일 전용인만큼 밧데리와 디자인에 충실한 제품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가격까지 착하면 더 바랄 것이 없겠죠.

'컴퓨터 >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D 백라이트 문제?  (27) 2009.01.16
데스크 탑 PC 청소와 소음  (48) 2008.03.22
노트북 먼지 제거  (26) 2008.03.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