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지란지교의 DirectReader - 아이폰/아이패드에서 PC의 모든 파일 다루기

2012.04.05 17:39 컴퓨터/애플

밖에 나와 있는데 갑자기 연락을 받았습니다. 급하니까 빨리 문서를 보내 달라는 것이죠. 잉? 그 파일은 회사 사무실에 있는데? 이럴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사무실에 누가 있으면 좋으련만 도와줄 동료도 없다면? 예전 같으면 원격을 이용했을 것입니다. 실제로도 주변 PC방에 들러 원격으로 연결해서 메일로 전송한 적이 몇 번 있습니다.

지금은 아이패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PC방에 갈 일은 없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원격으로 연결하면 되기 때문이죠. 원격으로 좋은 어플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원격 조정해서 파일을 찾아 메일로 보낸다는 것은 여간 성가신 일이 아닙니다. 탐색기 실행해야죠, 메일함 열어야죠, 그냥 열리나요? 아이디와 암호 넣어서 로그인해야죠, ...중간 생략... 파일 첨부해서 전송해야죠.

지란지교에서 내놓은 DirectReader를 이용하면 원격보다 더 쉽게 파일을 선택해서 메일을 보내는 것뿐만 아니라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터, PDF, 이미지 파일을 볼 수 있고 음악을 재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좋겠죠? ^^

저는 처음에 원격 프로그램의 일종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설치하고 나니 왜 어플 이름이 DirectReader, 특히 Reader인줄 이해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에 어플을 설치하고 메일 주소와 암호로 간단히 가입합니다.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등록하는 것으로 아이패드에는 제 PC의 모든 드라이브가 뜹니다. 외장 HDD, Naver 드라이브까지 모두. ▼ 처음 이 화면을 보았을 때 "우와~!!" 소리가 절로 났습니다.

회사에서 Wi-Fi를 사용해서인지 정말 빠르더군요. 저의 문서 폴더로 이동했습니다. 지금껏 다운로드하고 언제 보나 했던 PDF 파일이 있습니다. "가카 리포트 PDF" 파일인데, 어렵게 구해 놓고는 회사에서는 볼 시간이 없고 출퇴근 시간에 보려 했는데 아이패드에 넣어야 하는 것이 귀찮아서 지금까지 PC에 저장해 놓고만 있었습니다. 불충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제 DirectReader 덕분에 잘근잘근 읽을 수 있게 되었네요.

▼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스트리밍이 아직 안 되나 봅니다. 모두 다운로드를 한 다음에야 볼 수 있었습니다. 파일이 크다면 시간이 걸리겠지요.

▼ 화면 전체로 넓혀서 볼 수 있고 메일을 이용하여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음악 파일도 스트리밍이 아니라 내려받아서 재생되네요. 흠~ 좀 아쉽네요. 역시 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사진이나 파워포인터도 열어 보았습니다. 좋군요. ^^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은 스트리밍으로 재생된다면 더욱 좋겠어요. 파일이 너무 크면 다운로드 전에 미리 물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그래도 기대되는 어플이고 프로그램이네요. 앞으로 DirectReader 활발한 업그레이드를 기대합니다. 많이 좋아지기를 말이죠. ^^

설치는 아래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안드로이드는 안 나왔나 봅니다. 곧 나오겠지요.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팀뷰어보다 속도도 더 빠르고 좋아보이네요. 다운로드 전에 안물어보고 막 일단 받고 그런건가요? 물어보면 좋은데 .

    누워서 PC 파일 볼때는 괜찮겠네요.
    • 2012.04.05 18:23
    비밀댓글입니다
  2. 오호 괜찮네요. 원격의 70%는 원격지 파일을 다루는데요 ㅋㅋ;;
    팀뷰어나 크래이지원격 프로그램보다 더 빨라서 편할것 같습니다. 배터리도 덜 먹을것같구요.
    나름대로 좋은 어플이네요. 거기에 무료! :D
    • 2012.04.06 07:22
    비밀댓글입니다
    • 헬프미
    • 2012.04.11 03:32 신고
    데스크 탑 에에전트가 실행이 안됩니다.
    로그인 화면이 안 나와요.
    • 아, 그러세요. 혹시 윈도64비트인가요? 지란지교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구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