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누구나 10kg 뺄 수 있는 반식(半食) 다이어트

누구나 10kg 뺄 수 있는 반식(半食) 다이어트

· 댓글개 · 바다야크
현우아빠 블로그에 "누구나 10kg 뺄 수 있는 반식(半食) 다이어트"라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서울 대학교 가정의학과 교수 유태우 박사님이 지은 책 '누구나 10kg 뺄 수 있다'의 내용 중에 반식 다이어트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식품은 먹어 보지는 않았지만 운동과 식이요법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현우아빠님의 포스팅에서 참 좋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우선 (1) 운동만으로는 살을 뺄 수 없다. (2) 위장을 줄여야 하고 (3) 체중감량의 변화는 3개월 후부터 시작된다는 것이죠.

먼저 오해를 살까 걱정되어 말씀드립니다. 이 글은 현우아빠님의 블로그 글에 대한 반박이 아님을 말씀 드립니다. 또한 저는 유태우 박사님의 책을 아직 읽지 않았으며,  블로그 특성에 따라 제 경험담에 비추어 제 생각을 자유롭게 올린 것임을 알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먹는 것으로만 다이어트

한가지 우려되는 것은 다이어트를 먹는 것으로만 의지하지 않을까 하는 점입니다. 

실제 경험해 보았습니다만 식사량을 조절하지 않고 운동만으로는 살을 빼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헬스 전문가에게 물어 보아도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매일 운동하고, 운동량도 많은 데 살이 안 빠지는 분들이 계세요. 그런 분들 대부분이 안 드신다, 안 드신다 하면서도 많이 드시더군요.....^^

그러나 식사량을 조절하는 만큼 운동을 함께 하셔야 남들이 부러워하는 건강하고 예쁜 체형을 가지 실 수 있습니다. 목표는 몸무게 보다는 예쁜 체형이 아닐까요?


왜 여자 옷은 죄다 작습니까!!

예전에 집사람과 마트에 가서 옷을 고르는데, 이거 원....마음에 드는 것은 사이즈가 없네요....여자 옷은 사이즈가 왜 이렇게 작습니까? 함께 고르다 보면 참 너무 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하튼 옷을 고를 때에는 다른 손님들을 봅니다. 뭘 고르는지 보고 있으면 도움이 될 때가 많거든요. 그러다 30대 후반? 40대 초반의 어느 여성분이 옷을 골라 입고 나오셨는데 매우 만족해 하는 모습이었어요. 그리고 친구에게,

  "나, 이게 맞는다야~"
  "어머! 너 진짜 많이 빠졌다!" 

살 빼느라 고생을 많이 하셨나 봐요. 그런데, 허리는 맞는지 모르겠는데, 엉덩이가 허벅지 쪽에 있네요..... ^^;

안타깝습니다. 그분은 평소보다 작은 사이즈를 입을 수 있다는 것에서 행복을 가지실지는 모르지만 체형은 균형에서 아름다움이 나옵니다. 왜 노래에도 "뚱뚱해도 다리가 예뻐서 짧은 치마가 어울리는...." 그런 가사도 있지 않습니까. 저도 마르기만 한 여성 보다는 조금 뚱뚱해도 전체적으로 늘씬해 보이는 여성 분께 눈이 갑니다....^^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시라면 먹는 양이나 먹는 것으로만 집중하지 마시고 함께 운동을 함께 계획하시기를 권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