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이트를 모르시나요?

2008.06.10 11:22 이런저런/오늘의 이슈
아! 또 정치 얘기야? 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정치적인 의도가 아닙니다. 아는 분들과 얘기를 나누다 보니 뉴라이트에 대해 모르시는 분이 계시고, 또 마침 MBC 방송 중에 뉴라이트에 대해 자세히 올린 방송이 있기에, 그 방송 링크를 올립니다.

MBC 방송, 뉴스 후<부활하는 친일>

큰 화면으로 출력하기 위해 링크만 올리다가 jwBrowser에서는 이 영상이 열리지 않아서, 동영상도 함께 올립니다. 흠~ 무슨 문제인지 찾아 봐야 겠네요. ^^

앞으로 밝은 글, 재밌는 글, 유익한 글을 올리도록 노력할게요. 그래도 뉴라이트에 대해서는 알고는 계셔야 할 것 같아서 올립니다.

아~ 정말 밝은 일, 재밌는 일, 유익한 일이 생겨야 하는데 말이죠.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 나그네
    • 2008.06.11 13:33 신고
    저는 솔직히 진보 보수 나누는거 자체가 우습게 보입니다.(기독교 논리와 다를바가 뭡니까?)

    아직도 세상을 이분법 적인 사고로 판단하려는 사람들은 세상을 거꾸로 사는게 취미인가 봅니다.

    저는 노무현을 좋아했고 이명박도 존경했던 사람입니다.

    미국에 대한 반감은 없으며 북한을 싫어하나 사회주의의 순기능은 옹호합니다.
    유럽국가만 봐도 사회주의의 장점이 잘 녹아있지요.

    그리고 현재 광주에 살고 있습니다.

    진보 보수 나눈다구요?
    세상 참 단순하게 사는 사람 많은것 같습니다.

    진보 보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걸 인위적으로 만드는 사람만 존재할 뿐입니다.
    • 길손
    • 2008.06.11 17:51 신고
    뉴라이트를 민주투사라고 하는 사람은, 친일파를 독립운동가라고 할 것이고, 조중동을 민족지라고 하겠지요. 나치는 세계평화주의자가 되지 않을까요? 아예 뉴라이트 사전을 새로 만드시지요. 민주주의는 대통령의 명령에 복종함을 말한다, 이런 식으로...
    • 지나가다
    • 2008.06.11 19:29 신고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아직도 친일파 운운합니까??? 정말 한심스럽습니다...
    그런 낡고 편협적인 시대사적 사고방식은 이제 모두 버려야 합니다...
    일본이든 중국이든 미국이든 어느 나라든지간에...
    당연히 우리국민들이 받아드리고 배워야 할 점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제는 과거사에 얽매이지말고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야 할 때입니다...
      • 팡이
      • 2008.06.12 10:18 신고
      친일파가 낡고 편협한 시각이라는 님의 시각이 참으로 낡고 편협하군요. 자기 나라와 민족을 배신한 자들을 요직에 앉히고 정권을 지배하도록 내버려둔 나라는 우리나라 말고는 없습니다. 거기에 미국의 영향도 컸죠. 미국으로부터 면죄부를 받은 그들이 기득권 세력이 되어서 지금 나라를 이꼴로 만들고 있는 겁니다.
      • aperire
      • 2008.06.12 19:16 신고
      버리지 못한건 그들이지 않습니까?

      솔직히 잃어버린 10년이라고 하는데
      잃어버린 10년 맞습니까?

      참고
      http://blog.daum.net/ddanziilbo/7702428
  2.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 스완
      • 2008.07.05 22:51 신고
      2MB시대? 깡패한테 아부하는 시대?
    • Thanatos
    • 2008.06.11 19:47 신고
    여긴 뭐 길석님의 개인 블로그이니 무엇을 쓰던 길석님 마음입니다만,
    흐음..
    뭐랄까, 길석님과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배척하는 느낌도 드네요..
    뭐, 그것도 '개인 블로그니까' 라는 이유로 정당화 될 수 있겠지만요..
    • 좋은날
    • 2008.06.11 19:48 신고
    역시 세상은 요지경이 맞군요..
    상식이 통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나보군요...
    • 여의서생
    • 2008.06.11 20:27 신고
    드디어 이 블로그도 정치로 오염되었군요! 이제 이 블로그도 그만 빠이 빠이해야 겠네요........
      • 팡이
      • 2008.06.12 10:07 신고
      정치 얘기 자체를 싫어해서 그러시는 거라면 드릴 말씀은 없는데 오염이라... 어떤 것을 보고 그런 단어를 떠올리시는건지 모르겠군요. 일종의 토론이라고 생각하세요. 자신의 의견을 적고 자신과 생각이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는 것이죠.
      • 다시 생각해보면...
      • 2008.10.11 12:05 신고
      난 어릴때 정치는 나와 아무런 상관없는줄 알고 자랐다...바보! 현정치가 그대로 우리의 생활에 적용된다고 생각하면 그냥 방관하고 있을수만 없겠지요? 더구나 한국이 민주국가라고 생각한다면...선거때만 머리 조아릴것이 아니라 그자세로 정치를 계속해야 한다고 외치는게 옳지않나요?
  3. 에- 여긴 또 왜이래...
    • 어쨌든 간에...
    • 2008.06.11 21:31 신고
    21년만에 다시금 대규모 민주화촛불집회를 할만큼 국가적으로 중대한 사안이었다면 왜 그들이 정권을 잡고있던 참여정부시절때 제대로 쇠고기 협상을 타결하지 않은 걸까요???
    자신들이 정권잡고 있을때 자기들도 제대로 못했으면서... 정권에서 물러나고나니깐 이명박에게 잘잘못을 묻는다??? 이거 너무 정치적인 상술이란 생각이 들지않나요???
    그리고 참여정부시절내내 혁신도시니 행정도시니 문화도시니 뭐니해서 전국에 있는 땅값이며 집값이며 들쑤셔서 제다 올려놓고... 수입에 상관없이 비싼 집에 살고있으니 종부세 내고 살아라..??? 집은 그냥 집일뿐인데.. 집에서 돈이 나오는 것도 아닌데... 집값이 많이 올랐으니 돈내야 그 집에서 계속 살수있다??? 그럼 별다른 수입이 없거나 겨겨우 퇴직금만 받아서 살고있는 사람들은 종부세 낼 돈 없으니 집팔고 작은 집에서 살아야 하네요... 근데 집을 팔고싶어도 양도세를 너무 많이 거둬가서 집을 팔면 처음 집살때 든 돈도 못건지는데 팔면 큰 손해보는데.. 집을 팔수도 없고 그렇다고 종부세를 낼 형편도 안되고... 집도 팔지못하게 해놓고 종부세만 걷어가니 이건 뭐 중산층 피말리는 악법 아닌가요???
    열심히 성실하게 돈 모으고 집사고 땅산 사람들을 무슨 죄인마냥 취급하고... 다같이 열심히 일해서 모두 잘살아야 좋은거지 그럼 다같이 못살아야 하는건가요??? 그게 민주화인가요???
      • 뉴라이트머냐
      • 2008.06.11 22:02 신고
      그래 당신은 종부세 걱정할 정도로 집이라도 좋은 집 갖고 있는 중산층으로 보이요, 나같은 최하류층 사람들은
      당신네들이 올려놓은 집값때문에 덩달아 올라간 전세값도 마련못해 월세 살고 있소, 당신말대로 정년퇴직하고 수입없는 상태에서도 집 한채 가지고 노년을 보내시는 분들도 있겠지요, 하지만 아직 경제활동도 하지 못하는 갓난애기나 어린이들 앞으로 몇억씩 하는 부동산 물려주는 부모들은 모라고 생각하오? 대한민국 땅의 절반을 최상위 5%가 가지고 있다는 우스갯소리가 들리요 면적으로 비교한게 아니고 부동산값으로 비교한거로 알고 있소 아마도 님이 가진 부동산은 그런 사람들의 새발의 피도 안될거요.. 글고 1년도 되기 전에 얼굴색 안변하고 말바꾸기 하는 조중동 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집값을 올린 것은 실제 주인들이지 절대 국가에서 강제로 세금 많이 받기 위해 집값을 인위적으로 올린것이 아니요, 순수하게 투기마음 안가지고 살림하기 위해
      집을 샀다면 집값이 춤을 추더라도 고민할 필요 없는 일 아니요..
    • 21년만의 민주화운동???
    • 2008.06.11 21:50 신고
    김영삼 대통령때 IMF사태가 터지고 나라가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에 빠지고, 김영삼 대통령 아들 현철씨가 정치자금을 운용하고 각종 인사와 사업에 로비활동을 펼쳤어도 어제같은 대규모 민주화촛불집회는 없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때 햇볓정책이란 명복하에 북한에 식량과 물자 돈을 엄청 갖다퍼주고, 대량 실업, 노벨평화상 로비문제가 불거졌어도 어제같은 대규모 민주화촛불집회는 없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때 종부세, 양도세, 재개발이익환수제..등등 각종 이상한 법들을 만들어서 세금을 엄청 걷어드려서 북한에 몽땅 다 갖다 퍼주고 북한이 그 돈으로 구식무기를 현대화하고 핵무기까지 개발하고, 이라크 파병을 감행하고, 친일파명단을 만들고 반미촛불집회..등등 여러가지 사항들을 이슈화해서 국민들을 양분시키고, 측근들만 기용해서 쓰는 코드인사를 하고, 대기업을 죽이고, 공무원수를 늘리고, 임기내내 서해교전 장병들을 외면하고, 국가 세금으로 봉하마을에 사저를 짓고했어도 어제같은 대규모 민주화촛불집회는 없었습니다...
    근데 어째서... 그동안 21년 동안 잠잠하다... 어제 대규모 민주화촛불집회가 있은 걸까요???
    쇠고기 수입협상은 이명박 대통령때 처음 있었던게 아니잖아요??? 참여정부 노무현 대통령때부터 쇠고기 수입협상이 있어왔던 거고...
    결국 참여정부때도 쇠고기 수입협상을 제대로 마무리 짓지못해놓고 이명박대통령에게 떠맡긴건데... 왜 참여정부때의 잘잘못은 일절 거론도 없고 갓출범해서 이제 겨우 100일밖에 지나지않은 이명박 대통령에게만 잘못을 묻는 걸까요???
    그리고... 북한에서 대남방송을 통해 "남조선 인민들은 오늘의 촛불을 반미, 반(反)이명박 투쟁의 횃불로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야 할 것"이라는 말은 또 대체 무슨 의미일까요???
    광우병 쇠고기 파동이 이명박 정부를 타도해야 할만큼 21년만에 다시금 민주화집회를 벌일만큼 그렇게 국가적으로 크고 중대한 문제인가요???
      • 뉴라이트머냐
      • 2008.06.11 20:11 신고
      참 교묘하게도 글을 쓰시네요...... 노무현때 만들어진 종부세등등이 이상한 법이라고요? 저는 그런 법에 해당되어서 세금 떼본적이 없는 최하층 국민이어서 그런지 그
      법이 이상한건지 그 법이 이상하다고 하는 사람이 이상한
      사람인지 모르겠습니다. 완전히 가진자의 논리로 말씀하시네요, 그리고 모든게 북한퍼주기가 결론이라고 맺네요
      .. 그리고 참여정부때 쇠고기 협상을 제대로 마무리 짓ㅈ지 못했다---> 정말 말씀 잘하셨습니다. 그때 왜 제대로 마무리 안되었습니까? 결국 광우병때문에 뼈수입, 월령문제등때문에 미국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마무리 안된거 아닙니까.. 그때 당시에 뼈발견되었다고 입에 개거품물고 노무현을 물어뜯었던 조중동이 이제는 미국소 안전하다고 개거품을 무는 현실은 똑바로 보는 눈을 가지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 스완
      • 2008.07.05 22:55 신고
      그리고... 북한에서 대남방송을 통해 "남조선 인민들은 오늘의 촛불을 반미, 반(反)이명박 투쟁의 횃불로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야 할 것"이라는 말은 또 대체 무슨 의미일까요???

      내가 북한 홍보관이면, 위와같은 횃불지펴라는 방송 안하겠네요.
      그런 방송하믄 촛불시위는 좌파 어쩌구 하면서 타격받을테니..
    • 길가의 꽃
    • 2008.06.11 23:56 신고
    이명박 지지율 17%(반올림해서...).

    이명박 지지하는 17% 안의 사람들 = 현 촛불집회 반대의견 게시자.
    = 조중동에 세뇌당한 사람들(몇십년간 길들여진...)
    = 논점일탈. 논리의 비약. 잘못된 정보.(공부좀 더하세요)
    = 가진자들(어용세력. 친일세력. 뉴라이트. 한나라당)
    = 소통이 어려운 사람들.
    = 촛불앞에 무릎꿇게 될 사람들.

    맞나요? 정말이지 요즘 시국이 여러가지 공부하게 만드네요^^. 자격증 공부해야 되는데....ㅋ
    • 애니데이
    • 2008.06.12 00:10 신고
    들러서 글만 읽고 가곤 했었는데, 이 글을 읽고 댓글을 보다보니 정말
    좋은날님 말씀처럼 세상은 요지경이란 말이 가슴에 팍팍 와닿네요. -ㅁ-
    뭘 어떻게 듣고 배우며 살아온 것인지, 어떻게 생각이 이토록 다를수가
    있는건지...
    • 자랑스런(?) 광우병촛불집회
    • 2008.06.12 01:39 신고
    참여정부땐 수입한 미국산 쇠고기에서 뼈조각이 나와도 누구 하나 광우병촛불시위하는 사람들이 없더니
    이명박대통령이 취임하니깐 취임 백일만에 시민연대, 민노총, 한총련, 민주화세력, 야당, 좌파세력.. 모두모두 일심단결해서 국민의 건강을 걱정하며 광우병촛불시위을 하기시작했어요 +_+
    참여정부땐 미국산 쇠고기 수입협상때도 광우병이란 단어도 없더니 지금은 하도 광우병 광우병해서 미국산 쇠고기 하면 제일먼저 광우병을 떠올릴 정도네요...
    • 길손
    • 2008.06.12 08:23 신고
    "참여정부땐 수입한 미국산 쇠고기에서 뼈조각이 나와도 누구 하나 광우병촛불시위하는 사람들이 없더니"
    ->그땐 미국산 쇠고기에서 빼조각 하나만 나와도 검역 중단하고 수입 금지한 것으로 압니다.
    "시민연대, 민노총, 한총련, 민주화세력, 야당, 좌파세력.. 모두모두 일심단결해서 국민의 건강을 걱정하며 광우병촛불시위을 하기시작했어요"-> 그들이 시작한 것이 아니라 일반 네티즌들과 중고등학생들이 먼저 시작했지요.
    "참여정부땐 미국산 쇠고기 수입협상때도 광우병이란 단어도 없더니" ->그땐 조중동도 광우병 때문에 반대했다고 합니다. 신문이라도 좀 보면서 삽시다.
    • 길손
    • 2008.06.12 09:00 신고
    덧붙여 씁니다. 여의세상 님께서 "소수 의견도 존중하자"고 하셨는데 그 말씀은 맞습니다. 하지만 '의견'과 '사실'은 구분해야 합니다. 잘못된 사실을 의견인 것처럼 주장할 때에는 존중하기가 어렵습니다. 사실을 일부러 왜곡하거나 거짓을 사실인양 내세우는 분들은 먼저 사실 확인부터 하면 좋겠습니다. 이건 진보나 보수 어느 쪽에나 해당되는 잣대이며, 이것이 바탕이 되지 않으면 이명박 대통령이 말한 '소통'을 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 뉴랄?
    • 2008.06.13 00:37 신고
    뉴라이트? 신우파? 웃기는 코메디지. 아마도 일본 우익의 끄나풀이 맞겠지. 3가지 정도 추정할수 있을듯. 1. 과거 친일파의 직간접 관련자들(친일파 재손 몰수 및 친일파 명단 공개 등 짜증나겠지) 2. 일본 우익의 돈을 받고 뭔가 행사할려는 놈들 3. 빨갱이라면 자기 어머니도 패죽인다는 단순무식한 흑백론자들. 빨갱이 있으면 신고해서 포상금 받겠다. 찌찔이들...여하튼 뉴라이트인지 뉴지랄인지 자금줄과 멤버 리스트 및 통장 입수해서 뒷조사해 보면 배후 인물이 나오겠지. 여하튼 이름만 번지르한 이상한 단체는 상당수 이권이나 매국행위에 관련 집단이 많은듯...젠장
    • 뉴랄?
    • 2008.06.13 00:39 신고
    이명박 지지율을 믿나요? 하하하. 전체 유권자 중 30%를 획득한 게 지금 정권인데...그나마 언론통제 들어가서 15%니 18%니 하는 것 보면 실제로는 한자리대 지지율도 안 나온다고 봐야지.
    • 지랄
    • 2008.06.19 13:43 신고
    이명박, 믿을 수 없지...
    공창(公娼) 방송, 더 믿을 수 없지....
    공창방송은 영원히 공창방송....
    • 지나가다가
    • 2008.06.23 08:37 신고
    한가지 확실한건 조선일보 구내식당에 '호주산 청정우'만 사용한다는 안내문이 붙어있고 동아일보 구내식당 한식메뉴에 '도가니탕'이 나오자 모두 브로컬리 볶음밥을 선택했다는거...
      • ^^;;
      • 2008.10.11 12:06 신고
      그장면을 떠올려보니 웃음이 절로 나오네요...^^;;;
    • csb1019
    • 2008.11.21 10:28 신고
    혹시나 인민 빨갱이라면 치를 떠실분들 계십니다....위험한건....북한사람들이 우리에게 한행동들을 우리는 북한사람들에게 안했다고 생각하십니까? 똑같았지 덜하지는 않았을겁니다.....다만 우리를 서로 창을들고 총을들게한 아픈 역사 강대국 틈바구니에서 먹고살기위해 서로를 죽여야했던 아픈약소국의 힘듬과 고통이었습니다...우리는 40년가까이 세계어디에서도 볼수없는 약탈과 고통을 받았습니다.....좌편향 우편향은 없는겁니다 김일성 김정일이 북한의 인권을 유린하고 수탈하는거 그두사람이 있어서는 안될 존재라는건 다들 압니다 바보가 아닌이상 그러나 위안부 김구 안창호 여운형.....이런분들까지 팔아서 교과서를 바로잡는다......이다음에 아이들에게 김구선생처럼 민족을 사랑하고 애국하며 용기있는 사람이 되거라 어떻게 가르칠수 있겠습니까.....저는 미친놈들로 밖에 안보입니다....4.19는 혁명 5.16은 쿠테타 5.18은 민중탄압 학살 맞습니다....미국에서도 인정한것을 우리는 왜 부끄러워 합니까 답답한 인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