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드라이버 파일 백업

드라이버 파일 백업

· 댓글개 · 바다야크
컴퓨터 관련 직업을 가지고 있다 보니까 주위 분 중에 컴퓨터가 이상해 지면 저에게 부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가져 오시기도 하고 찾아 뵙기도 하는데, 상태를 보면 확 밀어 버리고 다시 설치해 주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드라이버 파일이죠. 드라이버 파일이 없으면 매우 곤란해지거든요. 아마 대부분이 그러시는데, 컴퓨터를 구매할 때, 딸려온 CD나 디스켓을  처음에는 금이야 옥이야 잘 보관하셔도, 컴퓨터가 이상해질 쯤이면 도대체 어디다 두셨는지 허둥지둥하다가 엉뚱한 설명 CD를 들고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니 대부분이 그러십니다. ^^;

실제로도 겁없이 과감하게 포맷했다가 결국 컴퓨터를 분해해서 각 부품의 회사와 제품을 메모하고 인터넷에서 구해서 겨우 문제를 잡아 준 적이 있었는데, 잠시 봐준다는 것이 장난 아닌 일이 되어 버린 것이죠. 아마 이런 경험을 해 보신 분들 많을 것입니다. ^^

참고로...프로그래머라고 컴퓨터에 대해서 잘 알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머가 컴퓨터에 매우 밀접한 업종이기는 하지만 자기가 필요로 하는 것은 잘 알아도 컴퓨터 사양이나 컴퓨터 부품 같은 것에 대해서는 매우 무지합니다. 특히 가격을 물어 오시거나 최근 PC 사양을 물어 오실 때면 참 난감합니다.

컴퓨터의 최근 사양이나 특성, 가격에 대해서는 프로그래머보다는 게임 매니아 분들이 더 잘 아십니다. ^^ 물론 프로그래머 중에 컴퓨터 사양에 대해서 해박한 분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이 컴퓨터 자체에 대해서는 오히려 무식한 사람이 많고, 프로그래머하면 항상 최신 사양의 PC를 사용할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몇 년 전의 노후된 컴퓨터를 쓰시는 분이 의외로 많습니다. 하드웨어하시는 분들은 컴퓨터 케이스 없이 사용하는 분도 많구요. 저도 작년까지는 비참했습니다. ^^;

다른 분의 컴퓨터를 고칠 때 뿐만 아니라 새로 PC를 포맷할 때, 그 때 마다 드라이버를 잡아 주어야 하는데 시간 많이 걸리죠. 이럴 때, DriverMax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한 방에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riverMax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한 번에 모든 드라이버 파일이나 지정한 드라이버 파일을 한 곳에 저장할 수 있고, 시스템을 다시 설치한 후에는 역시 한 번에 복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즉, 새로 포맷하기 전에 백업하고 Windows를 설치한 후에 드라이버를 한 번에 복구한다는 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DriverMax를 이용하면 드라이버 파일이 없어서 찾아 헤매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점도 있어서 Windows Xp, 2003, Vista에서만 된다고 하네요. 아~ Windows 9x를 지원해야 되는데...쯥...아쉽습니다. 그러나 FreeWare이니까 부담이 없어 좋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