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윈도우 모바일
  3. 멋있는 카메라폰

멋있는 카메라폰

· 댓글개 · 바다야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달라진 점이 많습니다. 제일 크게 변한 것은, 창피한 말씀입니다만 맞춤법이 많이 좋아졌다는 점이고요, 또 하나는 사진으로 찍었으면 좋았을 것을 하며 아쉬워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는 점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카메라가 조금 오래되어서, 가지고 다니기에는 크기가 조금 큽니다. 핸드폰에 카메라 기능이 있습니다만, 화질이 너무 좋지 않아서 사용 안 한지가 오래 되었죠. 그러다 보니 카메라나 카메라폰에 관심이 많습니다.

요즘 얇고 가벼운 카메라가 얼마나 많습니까. 그러나 따로 핸드폰을 가지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카메라 성능이 좋은 카메라폰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삼성에서는 이미 500만 화소로 촬영할 수 있는 SGH-G800 제품을 내 놓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00만 화소면 저의 디지털 카메라보다 2배가 넘는군요. 2.4인치 디스플레이, 디지털 카메라에 사용되는 제논 플래쉬와 3배 광학 줌, 사람 얼굴 자동 인식 기능에 밝은 곳과 어두운 곳에서 명암을 자동 조절해주는 WDR(Wide Dynamic Range) 기능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더 많은 이미지를 보고 싶으시면 “Photo By Bury - 삼성전자, 'SGH-G800' 유럽 출시” 글을 참고하세요.

LG 제품에는 뷰티(Viewty)폰이 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10만 화소의 카메라폰으로, 카메라 렌즈가 있는 면은 핸드폰이 아니라 카메라처럼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기에다가 Divx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도록 Divx사와 협력을 맺었다고 하죠. <사진 출처 및 제세한 내용: IT최신 소식 블로그 seeweb의 임프레션(상목)? 네이버 블로그>

그러나 카메라폰 디자인 면에서는 일명 프라다2폰으로 알려진 LG-KS20에 눈을 뗄 수가 없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 정말 멋있습니다. 핸드폰은 항상 가지고다니는 제품인 만큼 기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구매하게 된다면 어디 무서워서 밖에 가지고 나갈 수 있겠습니까? 작은 흠집이라도 나면 며칠을 마음 고생할 정도로 매우 멋있습니다. ^^

카메라는 200만 화소라서 SGH-G800나 뷰티폰보다 낮아 아쉽습니다만, 작은 크기에 운영체제도 Windows Mobile 6.0에 풀 브라우징(Full Browsing) 기능으로 인터넷을 PC와 같이 한 화면에 볼수 있고,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은 문서 작성 프로그램과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탐이 납니다.

아직 정확한 사양과 국내 출시일도 모르지만, 앞으로 핸드폰이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 갈지, 비전문가이지만 즐거운 상상이 떠 오릅니다. 이제 웬만한 기능은 핸드폰으로 집적확되고 많은 일들을 핸드폰으로 처리하게 될 것이며, 다른 MP3나 디지털 카메라 같은 제품은 그 입지가 훨씬 줄어 들고, 대신에 매니아를 겨냥한 고가의 고급제품 만이 살아 남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게임기 같이 특정 분야를 전문으로 부피가 커도 이해가 되는 제품만이 살아남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핸드폰도 전화 기능과 카메라와 같은 부가 기능이 추가된 모양에서 점점 PDA폰으로, 그리고 다시 작은 PC로 발전해 갈 것이며, Microsoft사나 Apple사 모두 모바일용 O.S.개발과 시장 확보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로 앞으로는 일반 PC의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핸드폰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 개발도 활발해 지고 모바일 소프트웨어로 부가가치를 올리는 회사도 많이 생기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모바일 > 윈도우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T의 OZ  (32) 2008.04.11
핸드폰 프리젠테이션 - G레이저  (4) 2007.04.18
BlackBerry 8800  (15) 2007.03.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