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문자 옮기기 서비스를 아시나요?

문자 옮기기 서비스를 아시나요?

· 댓글개 · 바다야크

전화번호 옮기기

핸드폰을 바꿀 때마다 제일 곤혹스러운 것은 연락처를 옮기는 것입니다. 그나마 같은 제조 업체라면 제공되는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되는데 다른 회사 제품이면 변환을 하든지 아니면 일일이 다시 입력하던지 불편을 겪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참 바보 같은 것이 나중에 집사람의 핸드폰을 바꾸면서 알게 되었는데 그냥 대리점에 부탁하면 되더군요. 아니 이렇게 간단한 것을 왜 그렇게 고생했던지요.

문자 옮기기 서비스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만, 전화 번호만 옮길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문자도 옮길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문자를 자주 비우지 않습니다. 기억력이 좋지 못해서 문자를 뒤져 보는 경우가 자주 있어서 필요 없는 것은 골라 내서 삭제하지만, 가족이나 업무에 관련된 것은 가급적 놔 둡니다. 바로바로 메모를 못할 때가 있어서 시간이 지난 후에 부탁 받았던 내용이나 언제 문자를 받았고 언제까지 처리해 주어야 하는지 확인 할 때 도움을 많이 받습니다.

요즘을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것은 복사해서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움을 받아 PC로 옮기기도 하지만, 일일이 모든 메모를 그 작은 화면을 통해 여러 단계를 거처 PC로 옮기는 것은 매우 불편하죠. 한번에 싹 PC로 옮길 수 있다면 편할 것입니다.

또한, 아이들도 제 아이폰으로 게임을 자주하는데 실수로 지워지면 낭패이기 때문에 백업해 두는 것도 좋고 내용 확인하는 것도 PC가 더 편합니다.

핸드폰에서 PC로 문자 옮기기

그런데 이와 같은 서비스가 이미 있네요. 그것도 국내 이통사 모두 제공하고 있으며 문자를 모두 모아 E-Mail로 전송해 줍니다. 저만 생소해 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렇지 않아도 문자가 많아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서비스에 대해 문의를 하니 직접 대리점으로 와야 한다고 하네요. 말씀을 들으니 핸드폰 안에 있는 문자만 E-Mail로 보내 준다고 합니다. 저는 이통사의 서버에 담긴(서버에 저장하는지는 모르지만) 문자를 보내 주는 줄 알았어요. 그래서 지워버린 예전 문자도 받을 수 있지 않나 기대했었거든요.

신청이 완료되자 마자 곧 메일이 왔는데, 우와~ zip으로 압축한 파일이 무려 2.45Mbyte나 되네요. 가지고 있는 문자가 보내고 받은 것이 좀 되지만, 뭐가 이렇게 크나 했습니다. 그러나 압축을 풀고 보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문자를 단순히 텍스트로 담아 준 것이 아니었습니다. 웹 브라우저로 볼 수 있도록 웹 페이지 형식으로 정리해서 보내 주었습니다.

압축을 풀어 놓은 후 message.htm 파일을 웹 브라우저로 열기를 하면 전화번호 목록이 나오고 전화번호 별로 주고 받은 문자를 볼 수 있습니다. 문자 내용도 대화 형식으로 보기 좋게 정리 돼서 나오네요. 어떻게 나오는지 보여 드리고 싶어서 고르고 골라 올립니다만, 이거 원 낯이 간지럽네요.

이렇게 대화 형식으로 보여 주는데, 펼쳐 놓고 보니 색다르군요.

KT에서는 핸드폰에서 핸드폰으로 문자 옮기기도 가능

핸드폰에서 메일로만 전송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KT에서는 핸드폰에서 핸드폰으로도 문자를 옮겨 주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전화 번호뿐만 아니라 문자도 옮겨 주는 것이죠. 핸드폰을 바꾸면 전화번호는 어떻게 한다고 하지만 문자는 어쩔 수 없어서 포기하거나 PC에서 전용 프로그램으로 받아 두기도 하지만, 대부분 전용 포맷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오래 간직하기가 어렵지요. 간직한다고 해도 다시 보려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구요. 핸드폰을 바꾸어도 항상 간직하고픈 문자를 가지고 계신 분께 매우 유용하겠습니다.

아쉬운 점을 보완하면 좋은 서비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한번 서비스를 사용해 보니 욕심이 나네요. 우선 가능하다면 핸드폰이 아닌 KT의 서버에 저장된 것을 옮겨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KT에서 서버로 저장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서버를 이용한다면 핸드폰에서 삭제한 문자를 구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굳이 KT 대리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대화 형식으로 보기 좋게 이미지를 만들어서 보여 주는 것은 좋습니다만, 개인 메모 프로그램에서도 자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텍스트 파일도 함께 제공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모두 이미지라서 재 사용이 어렵고 검색이 안 됩니다. 그리고 SMS만 되는 것도 좀 아쉽네요. MMS도 되면 재미도 함께 있을 것 같아요. 한 번 사용료가 3,000원이라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가 아니고 나에게는 중요한 자료를 구하는 것이라 필요에 따라 유용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는 생소한 서비스입니다만, 업무 내용뿐만 아니라 문자에는 추억이 있고, 그래서 기억해 두고 싶은 것도 많습니다. 아이들의 천진스런 문자도 소중하구요, 특히 연인 사이이면 간직할 문자가 매우 많겠지요. 그와 같은 문자를 PC나 새 핸드폰으로 계속 간직할 수 있다면 좋겠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