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애플
  3. 미술관 같은 RSS 리더기 아이폰/아이패드 앱 - News Gallery - Art Your News

미술관 같은 RSS 리더기 아이폰/아이패드 앱 - News Gallery - Art Your News

· 댓글개 · 바다야크

RSS리더기를 사용하시나요? 만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News Gallery를 사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마치 미술관처럼 글을 볼 수 있도록 배치해 주네요.

아이패드에서 처음 실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이 간단하고 편해서 작은 화면의 아이폰에서도 쉽게 RSS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Add]버튼을 클릭하면 큰 분류가 나오는데 선택하면 추천 RSS를 소개해 줍니다. 감사하게도 IT에 제 블로그 jwmx가 등록되어 있네요. 깜짝 놀랄 정도로 감사합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됩니다.

애독하는 블로그가 보이지 않아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역시 RSS의 주소를 직접 입력할 필요 없이 몇 번의 탭만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등록한 제 아이폰과 아이패의 News Gallery의 모습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블로그를 선택하면 이후로 글을 액자로 전시하듯 보이는데 손가락으로 끌기 하여 옆으로 스크롤하면서 다른 글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글을 선택하면 작은 화면에서도 읽기 편하게 사파리의 "읽기 도구"처럼 글씨만 따로 축출하듯이 출력해 줍니다. 또한, 글씨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Read it Later로 전송할 수 있어 편합니다.

장점이 많은 "News Gallery"이지만, 단점도 없지 않아서 다음 업그레이드를 기다리게 합니다. 우선 글 안에 같이 출력되는 이미지가 화면 가로 폭보다 많이 작게 나오네요. 손가락 두 개를 이용한 확대를 할 수도 없어서 이미지 보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가로로 화면을 회전할 수 없는 것도 아쉽군요. 다음 업그레이드에서는 이미지 보기도 편하고 화면 회전도 지원해 주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