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바이러스 체이서 무료버전?

바이러스 체이서 무료버전?

· 댓글개 · 바다야크

무료 백신 프로그램이 많이 나왔죠? 대표적으로 이스트소프트의 알약이 있고 안철수연구소에서는 V3 Lite를, 네이버의 PC 그린, 야후에서도 무료 백신을 내 놓았죠. 여기게 백신 전문 업체인  에스지어드밴텍에서 오는 9월에 ‘바이러스체이서’ 무료 버전을 내 놓을 것이라네요.

바이러스 체이서
바이러스 체이서

PC를 설치해 주는 일이 있으면 알약이나 V3라이트를 설치해 주었습니다만, 왠지 불안합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설치해 주기는 합니다만, 뭔가 좀 2%가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진심으로는 2%가 아니라 그 이상입니다.

야후의 무료 백신 엔진이 바이러스 체이서라고 합니다만, 만든 곳에서 내놓는 만큼 더 좋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 함께 성능이 과연 어떨지 궁금합니다. 예전에 바이러스 체이서 제품을 사용해 보았는데, 깔끔하고 가벼웠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바이러스 체이서뿐만 아니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도 연말에 MS 시큐리티 에센셜(MSE)를 내 놓는다고 하니  무료 백신 시장의 춘추전국시대가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백신도 사용자별로 호불호가 매우 다르고 의견도 다양한 프로그램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지식 검색의 답변을 보면 백신 프로그램 별로 장점과 단점이 서로 다르고 개성있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만, 여러 업체에서 각자의 기술을 뽐내면서 서로 경쟁하고, 그래서 더욱 훌륭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사용자로서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었습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면 보호기로 하드디스크 조각모음  (25) 2009.09.01
VMware Server 2.0 사용법 몇 가지  (9) 2009.08.14
VMware Server 2.0.1  (13) 2009.08.13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