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박물관을 돌아다니면서 New iPad 사냥하는 이벤트 - 스마트 투어 가이드!!

박물관을 돌아다니면서 New iPad 사냥하는 이벤트 - 스마트 투어 가이드!!

· 댓글개 · 바다야크

오호~ 즐거운 이벤트 소식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박물관 앱을 설치해서 국내 유명 역사박물관의 전시품을 구경하고 New iPad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앱도 잘 만들어져서 사진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음성으로 친절하게 설명해 줍니다. 보통 박물관에는 전시품 옆에 짧은 글로 설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이해하기 어렵죠. 이럴 때 옆에서 안내하는 분이 자세하게 설명해 주면 좋은데, 바로 그 안내원이 되어 주는 앱이 "스마트 투어 가이드"입니다.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박물관 앱

우선 어떤 앱인지 볼까요? 박물관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내부가 보입니다. (1) 전시관을 선택하면 (2) 전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전시품을 확인하고 (4) 헤드폰 그림의 버튼을 클릭하면 (5) 전시품의 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박물관 앱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박물관 앱

전시관도 따로 목록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문화재를 선택하기 쉽습니다.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박물관 앱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박물관 앱

박물관별로 여러 개의 앱으로 나온 스마트 투어 가이드

국내에 박물관이 여러 곳에 있지요. 안드로이드폰 앱은 "스마트투어가이드" 앱 하나로 모든 박물관에 들어갈 수 있지만, 아이폰은 박물관별로 나왔네요. 저는 이것도 모르고 계속 App Store에서 "스마트투어가이드", "스마트투어", "스마트 투어", "스마트 투어 가이드" 등등으로 여러 번 검색했습니다. 박물관별로 앱을 설치하시려면 "스마트 투어 가이드"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korean.visitkorea.or.kr/kor/utIngEventMain.kto?func_name=freeRead&eventId=11423

위 링크를 방문하시면 중간에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모아 놓았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PC로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아이폰에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사파리에서 링크를 방문한 후에 [앱으로 접속]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스마트 투어 가이드
스마트 투어 가이드

또는 App Store에서 박물관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국립 글자를 제외하고 검색해도 됩니다. 예로 "국립 경주 박물관" 같은 경우 "경주 박물관"이라고 해도 잘 검색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앱
국립중앙박물관 앱

더 편하게 설치하는 방법

박물관 앱 하나를 설치했다면 나머지 박물관은 첫 번째 앱을 통해 쉽게 찾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관련어플"을 탭한 후에 나머지 박물관을 선택해서 설치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앱
국립중앙박물관 앱

뉴 아이패드 사냥하는 방법

스마트투어가이드 앱을 설치하셨고 박물관 안의 전시품을 즐겁게 감상하셨나요? 그럼 New iPad 사냥을 나서 볼까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스마트 투어 가이드 안내
스마트 투어 가이드 안내

응모하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앱을 설치하셨으니 앱 안내 페이지에 리뷰를 간단히 올리시고 화면 캡처나 카메라로 찍어서 응모하시면 됩니다. 저도 당연히 응모. ^^

스마트 투어 응모방법
스마트 투어 응모방법

경품도 New iPad 외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기간도 6월 1일까지이니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행운을 잡으세요.

스마트 투어 응모방법
스마트 투어 응모방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