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키보드·마우스
  3. 세진 키보드에서 리얼포스 101 키보드까지

세진 키보드에서 리얼포스 101 키보드까지

· 댓글개 · 바다야크
직업이 직업인만큼 키보드와 마우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일이 잘 안 풀리 때 오타가 많은데요, 오타 나는 것을 제 손가락에 탓해야 하는데, 엉뚱하게 키보드 탓으로 돌립니다. 그러다 키보드에 싫증이 났다 싶으면 웹 검색을 하곤 합니다.

사람들이 키보드에 이렇게 관심이 많을 줄 몰랐습니다. 키보드만 전문적으로 다루고 판매하는 사이트도 많구요. 몇 가지 제품만 보는데도 한두 시간은 금방 지나갑니다. 사진과 글로만 되어 있어도 지루하지가 않죠. 그만큼 상품에 대한 호기심과 묘한 기대 심리를 가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

가끔 키보드에 싫증이 났다 싶거나 기분을 전환해야겠다 싶으면 키보드를 바꾸어 봅니다.

세진 SKM-1080

제가 가지고 있는 키보드 중에 제일 아끼는 세진 기계식 키보드 SKM-1080입니다. 용산에 들러 일을 보다가 아론 기계식보다 좋다는 기억이 떠올라 충동구매한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느낌은 한 마디로 경쾌하다 입니다.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를 사용하다 이 키보드를 사용하면 시원하다 라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특히나 이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다른 저가 제품을 사용하면 정말 짜증을 제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소리가 좀 큽니다. 조용한 사무실이나 집에서 늦게 작업할 때는 눈치가 보입니다. 그리고 최근 키보드와는 달리 윈도우 키가 없고 ps/2 코드만 있습니다.

IBM KB-9910

또 다른 소중 키보드 IBM KB-9910입니다. 주머니 사정 때문에 새 제품은 사질 못하고 중고품으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는 분은 아니 제가 왜 저 모양이야 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실은 키보드를 회사와 집에 사용하려고 2개 주문했는데, 키보드 하나가 몇 개의 키가 안 눌려져서 키보드를 세척할 때, 캡을 섞은 것입니다. ^^

느낌은 다른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와는 달리 쫀득하다라는 느낌이 듭니다. 세신 키보드하고는 영 다른 느낌으로 세진 키보드에 싫증이 날 때, 이 키보드로 바꾸면 기분 전환이 확실히 됩니다.

또한, 한글이 인쇄되지 않아서 다른 분들이나 아이들이 제 컴퓨터를 만지지 못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엔터 키도 제가 선호하는 널찍한 키입니다. 단점은, 글쎄요? 쫀득하다는 느낌이 있지만 키에 힘이 좀 없는듯 합니다. 다시 말씀드려 눌리는 힘이 작다고 해야 할까요? 박력있는 느낌을 좋아 하시는 분께는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i-rocks kr-6170

노트북에 들어가는 키를 사용해서 얇고 손목의 피곤이 적다고 해서 구매한 제품인데, 사진에서 보듯이 너무 예쁘지만 오래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왠지 저에게는 잘 안 맞네요. 일반 메임브레임과는 사뭇 다른 느낌으로 손목을 많이 이용할 필요도 없고요. 조금 더 박력있다고 할까요? 다른 멤브레인키보드와는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감이 궁금한 키보드, 해피해킹

제일 궁금한 키보드는 역시 해피해킹 키보드입니다. 도대체 키보드 감이 어떻길레 키가 몇개 없어서 불편하게만 보이는 저 제품을 극구 칭찬하는지 말이죠. 가격도 매우 비쌉니다. 그나마 보급형이라고 나온 것이 20만원이 넘습니다. 저는 줘도 못 쓰겠네요.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심이 가는 키보드, 리얼포스 101

이전에 150만 원 짜리 유기 EL 키보드 글에 석스님께서 댓글로 올려 주셔서 알게된 리얼포스 101입니다.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는데, 20만 원대가 넘는 고가의 키보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 검색을 해 보니 chohone님의 블로그에 사용기가 아주 자세히 올려져 있네요. 일본의 토프레사 제품이었군요. 물론 어떤 회사인지는 잘 모릅니다. ^^;; 여하튼 사용기를 보니 "많은 느낌이 해피해킹과 비슷하다"라는 말씀이 있네요. 언제가 기회가 되면 한 번 만져 보고 싶군요.... ^^

구매하고픈 키보드 - 체리 G80-3000

기계식 키보드 중에 체리 G80-3000 제품에 대한 평이 매우 좋네요. 지름신이 괴롭히는 제품이지만 다행히(?) 지금은 구매하고 싶어도 잘 나오지 않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Keyboard Mani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November Rain___ G80-3000 블랙 클릭 체리키보드 + MS 마우스>

'컴퓨터 > 키보드·마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보드 세척  (17) 2007.05.24
150만 원짜리 유기 EL 키보드  (6) 2007.05.22
씻을 수 있는 키보드  (12) 2007.04.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