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소액결제를 노리는 스팸전화 미리 예방하기

소액결제를 노리는 스팸전화 미리 예방하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전혀 생각 못했었는데, "짠돌이TV - 소액결제를 노리는 스팸전화 원초적으로 막는 방법" 글에서 소액결제를 노리는 스팸 전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성격이 급하신 분을 위해 방법부터 말씀드리면 결제 한도를 0원으로 하거나 제한해서 아예 핸드폰으로 결제하지 못하도록 한다는 것이죠.

  1. 핸드폰으로 114로 전화 걸기
  2. 소액 결제 한도를 0원으로 설정 또는 제한 걸기

딱 한번 핸드폰으로 소액결제했었는데,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빈틈이 있었군요. 바로 자료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역시 원링 스팸 전화가 문제였습니다. 전화가 와서 받으려는데 끊겼거나, 잠시 자리를 비우다가 착신을 확인해 보니 받지 못했던 전화가 있더라는 것이죠. 그래서 전화를 걸었는데, 통화도 못했는데 2만 3천 원이나 자동 결제가 되더라는 것이죠. 아니 이게 어떻게 가능한 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114로 전화를 걸어서, 짠돌이TV 글에 따라 소액 결제 한도를 0 원으로 부탁 말씀을 드렸습니다. 어차피 핸드폰으로 결제하는 경우가 없고, 분실이라도 하면, 이거 어디 불안해서 말이죠.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 SKT에서는 결제 한도를 0원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대신에 결제하지 못하도록 제한할 수 있다고 해서, 집사람과 아이들까지 제한을 걸었습니다.

혹, 핸드폰으로 이상한 전화가 오면 바로 받으시거나 전화를 걸지 마시고 아래의 스팸전화 검색부터 해 보세요.

부재중전화(One-ring 원링) 스팸번호 검색 DB

자세한 말씀은 "부재중 스팸전화번호 검색"을 참고하세요. 세상에는 좋은 분이 훨씬 많은데, 몇몇 못된 사람들이 세상을 어둡게 만드는군요. 이런 나쁜 사람들은 반드시 벌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런저런 > 수다 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왜 감기에 반드시 걸릴까?  (56) 2008.10.23
jw안마타임 1.0.2  (11) 2008.10.22
보자기의 매듭을 쉽게 푸는 법  (17) 2008.10.20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