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스마트폰으로 좋은 직장을 빨리 알려 주는 "사람인 - 공채의 명가"

스마트폰으로 좋은 직장을 빨리 알려 주는 "사람인 - 공채의 명가"

· 댓글개 · 바다야크

출장은 다니다 보면 거래처 사장님이나 팀장님에게 공통된 질문을 받습니다. "어디 좋은 사람 없어?" 그리고 이내 부탁으로 바뀌지요. 사람 좀 소개해 달라고 말이죠. 표정부터 진심으로 부탁하는데 뉴스나 웹을 보면 취직을 걱정하는 분이 많습니다. 모 학원에 하루 강의를 한 적이 있는데 그 많은 학생이 좋은 직장을 가지려는 열의가 대단했습니다. 이렇게 사람이 필요한 곳이 많고 취직하려는 사람도 많은데도 구인 구직이 많은 것은 아직도 효율이 더 좋은 연결망이 필요한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만일 그렇다면 젊은 층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을 어떨까요? 이번에 취업 사이트의 명가 사람인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채 정보를 빠르게 알려 주는 "공채의 명가" 앱을 내놓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므로 기업에는 더 많은 알림 기회를 주고 직장을 구하는 분께는 쉽고 빠른 정보를 항상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 App Store - 공채의 명가 ♥♥♥

스마트폰의 장점을 잘 살린 "공채의 명가"

스마트폰 앱 답게 기업 정보를 빠르게 전달해 줍니다. 1,000대 기업에 대한 속보가 1,292 건이나 보이네요. 내게 맞는 좋은 직장을 다른 사람에게 뺏기기 전에 빨리 찾아내야겠지요. 목록에서 원하는 기업을 선택하면 채용 정보에서 접수 기간 및 전형 방법뿐만 아니라 FAQ 형식으로 취업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FAQ는 대화식으로 작성되어 있어서 읽기 편하고 이해하기 쉽네요.

필터링 기능으로 원하는 직장을 빠르게 검색

1천 건이 넘는 많은 정보는 반갑지만, 모두 훑어 보기는 힘들죠. 그래서 "공채의 명가"는 원하는 정보를 추려 볼 수 있는 "설정"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정 버튼으로 원하는 직종과 업종, 직역 및 경력 사항 등을 선택하면 설정에 맞게 정보를 걸러 내어 출력해 줍니다.

편리한 스크랩 기능

원하는 취업 정보를 찾았다면 자주 확인해야겠습니다. 여러 개를 미리 찾아 놓았지만, 매번 찾아 들어가야 한다면 번거롭지요. 이럴 때 "My스크랩"을 이용하면 매우 편합니다. 원하는 기업 정보에서 "스크랩" 버튼을 이용하면 등록한 기업 정보를 한곳에서 모아 볼 수 있고, 달력 기능도 제공해서 "공고 시작 일", "공고 마감 일", "공고 수"를 달력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기업을 갱신해서 보여주는 "맞춤 채용" 정보

오호~ "공채의 명가"를 기획하신 분의 꼼꼼함이 보이는 듯합니다. 1000대 기업 속보에서 설정한 필터를 이용하여 걸러낸 기업 정보를 따로 볼 수 있는 기능까지 준비되어 있네요. 즉, 1000대 기업 속보에서 매번 필터링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맞춤 채용" 페이지에서도 맞춤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서 이곳만 이용해도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공채의 명가답습니다.

타임 라인으로 보여 주는 그룹 공채 정보

그룹 공채 정보도 보기 편하게 타임 라인으로 보여 줍니다. 언제 공고 시작해서 종료하는지의 기간을 현재 날짜와 함께 표시해서 그림으로 알려 주는 것이죠. 현재 날짜를 점선으로 표시해 기간을 그림으로 그려 주어서 일자를 글씨로 알려 주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날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공채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하면 해당 그룹을 선택해서 볼 있고, 상단에 있는 버튼을 이용하면 타임 라인 대신에 공채 정보를 스크롤하면서 볼 수 있습니다.

200만 원 장학금을 주는 "공채의 명가" 1억 장학금 이벤트

그렇지 않아도 비싼 등록금 때문에 말이 많은데 이번 "공채의 명가"를 출시하면서 고마운 이벤트를 진행하는 군요. "공채의 명가" 다운로드 건당 500원씩 적립해서 추첨을 통해 한 사람당 200만 원씩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것이죠. "공채의 명가"를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다는 분께 도움이 되는 즐거운 이벤트입니다. 11월 말일까지 라고 하니 "공채의 명가"를 공짜로 설치하고 좋은 일도 하면서 장학금도 받는 행운까지 잡으세요.

응모 요령은 간단합니다. "공채의 명가"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출력되는 이벤트 응모란에 ID와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공채의 명가" QR 코드

장학금 이벤트 페이지에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QR코드가 있군요. 앱을 찾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캡쳐해서 올립니다.

모쪼록 "공채의 명가"의 도움으로 구인하시는 분은 좋은 사람을, 구직을 원하시는 분은 바라던 직장을 구하세요.

* 이 글은 (주)사람인HR의 후원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