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스크린 더블 터치 인터페이스

스크린 더블 터치 인터페이스

· 댓글개 · 바다야크

스크린 더블 터치 인터페이스

up4201 블로그에서 스크린 더블 터치 인터페이스를 소개하는 동영상이 있어서 한참 보았습니다. Apple IPhone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스크린 더블 터치 인터페이스 기술. 보면 볼수록 신기하네요. 마이너리티 리포트 영화에서 톰 크루즈가 이상한 장갑을 끼고 여러 스크린을 검색, 분리, 확대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영화는 미래를 보는 밑 그림이라고 했나요? 영화의 스크린이 현실로 구현되는 것을 보면 참 신기합니다.

하도 오래 전의 일이라 어디서 들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지만 한 때 일본의 하드웨어가 미국을 따라 잡는 것 아니냐 라는 말이 있었는데, 어떤 분이 이런 말을 하더군요. 일본이 미국의 하드웨어를 따라 잡을 수 있어도 미국은 걱정하지 않을 것이라는 거죠.

왜냐하면 일본은 하드웨어를 미국을 따라 잡을 수는 있겠지만 소프트웨어 기술을 따라 잡기는 힘들 것이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경제적 가치가 어느 것이 더 높을까?

저는 이 말에 동의합니다. 결국 일본뿐만 아니라 다른 하드웨어 기술 보유국은 미국이 만들어 놓은 소프트웨어를 담는 그릇뿐이 만들지 못할 것입니다. 하드웨어 기술은 그림에서처럼 2차원의 곡선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A 지점만 보더라도 기술의 차이점은 있더라도 대부분의 하드웨어 기술 보유국은 모두 고급 기술을 보유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때부터의 국가간의 경쟁력은 소프트웨어에 의해 가름이 되지 않을까요?

우리 나라에서도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많은 투자가 있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게임 산업이나 효자 품목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스크린 더블 터치 인터페이스 기술처럼 다른 분야에 바탕이 되는 순수 기술에 대한 투자가 많이 이루어 졌으면 하는 생각입니다만 지금 그렇게 하고 있겠죠? ^^

현재의 더블 터치 인터페이스 기술은 마이너리티 리포트 영화 보다 더 월등하고 섬세하며 감동적이네요. 참….어떻게 만들었는지 신기하기만 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