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아리 - 제가 사용하는 방법

아리 - 제가 사용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내용 추가
  • 추가 1: 비스타를 사용하시는 분은 설치하지 마십시오!! 비스타를 지원하지 않으며, 아리의 강력한 기능으로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추가 2: 이런! 아쉽게도 더 이상 "아리"를 배포하지 않고 개발도 중단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인데 무척 안타깝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프리웨어 중에 첫 번째로 소개한 프로그램이 바로 아리입니다. 아리는 컴퓨터 사용 시간을 제한하는 프로그램으로 저와 집사람은 매우 좋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정말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매우 훌륭한 만큼 아이들에게 원성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가 컴퓨터를 너무 오래 사용한다면, 그리고 매일 컴퓨터를 끄라고 아이와 싸움하신다면 권하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

아리는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컴퓨터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웹으로 검색해 보시면 매우 자세한 사용법을 쉽게 구하실 수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올리려 합니다.

저는 전체 사용시간 제한만을 사용합니다. 즉, 저는 아이에게 하루에 1 시간만을 사용하도록 설정했습니다. 20분 사용하다가 컴퓨터를 껐다면 나중에 컴퓨터를 켜서 나머지 40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든 하루에 1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또한 필요에 따라 시간을 늘려 줄 수 있습니다. 물론 늘려 준 시간은 그날만 유효합니다. 다음날은 역시 1시간만 사용하도록 시간이 설정됩니다.

또한 아리가 좋은 점은 컴퓨터 사용 시간 대를 지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1시간을 지정해도 하루 중에 아무 시간 대에 사용하게 할 수 있지만, 사용 시간이 남았더라도 특정 시간대에서는 사용할 수 없게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성장기의 아이들은 늦은 시간에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은 안 좋겠지요. 그럼 제가 사용하는 아리 방법을 보시겠습니다.

아리 설치

제이원테크의 자료실에서 아리를 내려 받아 설치하십시오. 최신버전은 설치가 안 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안 된다면 아리 1.73버전으로 설치하십시오. 1.73 버전으로 설치하셔도 자동 업그레이드 기능으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에 문제 없습니다.

설치 중에 관리자 이름과 암호를 넣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관리자 정보는 아리의 환경설정을 할 수 있는 관리 정보이므로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특히 암호를 매우 주의해서 입력합니다. 암호를 잊어 버리면? 정말 난감한 일이 발생합니다. 절대 장난으로로 잊어 버리면 안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리 환경 설정

아리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컴퓨터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 많은 방법 중에 "전체 사용시간 제한" 만을 사용합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 사용시간 제한을 선택했으므로 역시 "전체 사용시간 설정"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사용할 사용자를 등록합니다. 예로 엄마와 애기를 등록하겠습니다. 엄마는 시간의 구애를 받지않고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애기는 평일에는 하루에 1 시간, 주말에는 1시간 30분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사용자 등록부터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는데, 엄마는 엄마라는 이름으로 암호에 유의하여 등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기도 등록해야 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엄마와 애기 사용자를 등록했으므로 엄마와 애기 사용자 각각에 컴퓨터를 어떻게 사용할지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엄마를 선택한 후에 사용할 시간을 24시간으로, 그리고 사용 제한 체크를 없애서 언제든지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저장"이나 기타 "설정" 버튼을 클릭할 필요 없이 "애기" 사용자를 선택한 후 하루 사용 시간과 사용 제한에 체크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컴퓨터를 켤 때마다 아리가 실행되고 사용자를 확인합니다. 이때 엄마로 로그인을 하면 하루 종일, 애기로 로그인을 하면 하루에 1시간씩, 주말에는 1시간 30분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애기가 학교 숙제나 학습 때문에 사용 시간을 늘려야 한다면, 즉 오늘 하루만 사용시간을 늘려야 한다면 언제든지 엄마는 아리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후에 시간을 늘려 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시간 추가 메뉴를 선택하면 관리자 암호를 묻게 되고,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 별로 오늘에 대해서 시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으로 간단히 제가 사용하는 아리의 사용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컴퓨터 사용 시간 때문에 자녀와 싸움을 하신다면 아리를 한 번 사용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