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 iOS 5.1.1 업데이트 방법

2012.05.08 18:35 컴퓨터/애플

iOS 5로 업데이트한 이후로 아이폰·아이패드의 업데이트가 정말 매우 편해졌군요. 특히 아이뻐, 예전에 업데이트할 때마다 주소 날려 먹고 설치 파일 모두 제거되는 한심한 경험을 몇 번 할 때마다 머리가 하얘지는 지는 듯 했습니다. 며칠 전에 피쳐폰을 사용하다 아이폰으로 바꾼 직장 동료가 저에게 띄어 오듯이 오더니 모두 날아 갔다고 소리치듯 얘기를 하더군요. 업데이트를 했는데 모두 날라 갔다고, 이럴 때는 뭘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묻는데 멘붕 상태였습니다. 

저는 대답하기 전에 지금까지 한 번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냐고 되물었습니다. 그게 더 이상했던 것이죠. 백업하지 않은 이상 다시 설치하는 수밖에 없다고 했더니 동물 소리를 내네요.

악! 아-우~!!

흠~ 이게 저만 당하는 일이 아니군요. 그러나 그 동료도 5번전 대로 업데이트했다면 이후로 고생하는 일이 없겠지요. 정말 예전보다 편해져도 매우 편해졌어요. 유선 연결 없이 몇 번 탭하면 끝.

iOS 5.1.1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 보니 그렇게 반짝이는 내용이 없군요. 버그를 잡아 안정화하는 정도. 그나저나 한글어 Siri는 언제 나오는겨?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번업데이트는 외관상 변경된것이 없는것 처럼 느껴집니다.

    그것보다 아이폰 페이지에있는 제가 못본 어플들이 궁금합니다 ^^
    WiFi, PKiller, SmartDialer, BoxyTunes가 눈에 띕니다
    • WiFi 아이콘은 WiFi를 쉽게 끄고 켜기 위해 추가한 것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http://www.badayak.com/2326

      SmartDialer는 자주 통화하는 분을 등록해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낼 때 사용하면 매우 편한 앱이구요, BoxyTunes는 DropBox를 이용하여 음악 파일을 업로드 받아 재생하는 앱으로 역시 편한 앱입니다. ^^
    • 하느래
    • 2012.05.14 12:54 신고
    아내가 아이폰4s을 구입하여 앱을 깔아 줄려고 하는데 WiFi 쉽게 on/off 앱이 있나고 지인한테 물어 봤더니 없다고 하더군요.
    근데 여기 이렇게 앱이 있었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