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3. 아이폰, 홈 버튼이 안 눌릴 때 톡톡?

아이폰, 홈 버튼이 안 눌릴 때 톡톡?

· 댓글개 · 바다야크

언제부터인지 모르지만, 아이폰의 홈 버튼이 잘 안 눌리네요. 꾹~ 눌러 주면 되는 경우가 있는데, 문제는 더블 누름이 잘 안 된다는 것이죠. 이 얘기를 우연히 직장 동료에게 얘기를 했더니 뭔가 안다는 듯 환한 얼굴이 된 동료가 홈 버튼을 톡톡 계속 쳐 보랍니다. 그러면 하얀 먼지가 나온다고.

잉? 아니 먼지가 나올 때가 있어? 믿지 못하는 저에게서 동료가 아이폰을 가져가더니 손가락으로 몇몇 톡톡 쳐 보이네요. 그리고는 보라는 듯이 홈 버튼 주변의 하얀 먼지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홈 버튼을 눌러 보니, 흠~ 확실히 이전보다는 잘 눌러지는 것 같아요.

그러나 아무리 미세 먼지라고 해도 그렇지 아이폰의 홈 버튼 사이로 먼지가 들어 갈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들어갔다고 해도 손으로 톡톡 친다고 먼지가 밖으로 나올 수 있을까? 의심이 들더군요. 웹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정말 이런 얘기가 있네요. 동영상도 올라와 있습니다.

정말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그래서 jwmx에도 이 방법을 소개해야겠다는 생각에 사진을 찍기로 했습니다. 먼지가 모두 빠져 나갔으면 어떡하지 걱정까지 하면서 말이죠. 깨끗한 아이폰의 홈 버튼.

손가락을 튕기듯이 홈 버튼을 여러 번 톡톡 두들겼습니다. 오호~ 역시 몇 번 해보니 또 먼지 같은 것이 나오네요.

그런데 좀 이상해요. 무슨 먼지가 죄다 하얗고, 뭐가 그리 많이 들었는지 계속 나오나? 혹시, 먼지가 아니라 손톱 아닐까? 충격으로 먼지가 나온다면 볼펜으로도 나올 것이 아닌가? 그래서 볼펜으로 버튼을 여러 번 두드리고, 주변을 두드리고, 기울여서 두드리고 여러 번 반복했지만, 나오지를 않네요. 그러나 손톱으로 튕기면 나옵니다.

볼펜 끝이 얇아서 일까요? 설마~

흠~ 아무래도 낚인 것 같은데요. 먼지가 아니라 손톱 같아요. 먼지가 나와서 버튼 상태가 좋아진 것이 아니라 충격으로 버튼의 접점이 좋아진 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옳은 방법인지 오해인지 모르겠습니다만, 다음에 또 버튼의 접점 상태가 나빠지면 볼펜으로 먼저 시험해 봐야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