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안구건조증을 위해 - jw안마타임

안구건조증을 위해 - jw안마타임

· 댓글개 · 바다야크

몇 년 전부터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만, 이런저런 방법을 사용해 보아도 신통치가 않습니다. 병원에서도 딱히 시원한 치료방법이 없는지 눈이 아플 때마다 부지런히 안약을 사용하고 자주 쉬라고 하는데, 친구에게 얘기를 했더니 "노안"이라며 놀리는군요. ^^

생각해 보면 눈을 혹사해 온 것은 사실이어서, 지금이라도 자주 쉬게 해 주어야 하는데 이게 잘 안 됩니다. 그래서 안마타임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설정된 시간마다 화면에 사진이 출력됩니다. 이때, 눈 주위를 안마하시거나 머리를 지압하시거나 잠시 쉬는 시간을 갖는다면 안구건조증뿐만 아니라 다른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예전에 "안구건조증 예방 프로그램 - EyeDefender"를 이미 소개해 드렸지만 출력되는 이미지가 하나뿐이네요. jwAnmaTime은 사진을 모아 놓은 디렉토리를 지정해 놓으면, 사진을 순서대로 차례로 출력하여 줍니다.

Download

jwAnmaTime_1.0.1.zip

File Size : 508KB

이번 버전은 JPG 파일만 출력합니다만 앞으로 TIFF와 PNG도 지원하겠습니다. 언제일지 모르겠습니다만, .... ^^;

사용 방법

너무 작고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딱히 드릴 설명이 없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 드릴 겸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은 zip 파일로 압축되어 있습니다. 즉, setup 파일을 실행할 필요없이 적당한 곳에 압축 파일을 풀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바탕화면에 풀어 사용하지 마세요. 이유는 아시죠. ^^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오른쪽 그림에서처럼 하트 모양의 트레이 아이콘이 출력됩니다. 이 아이콘이 실행되면 기본적으로 설정된 45 분 후에 그림이 화면에 출력됩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신다면 프라임 모니터로 출력하도록 했습니다. 출력된 그림은 2 분 후에 자동으로 사라지며, 화면에 있는 [Close] 버튼으로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하트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간단한 설정을 위한 윈도우가 출력됩니다.

 

  1. Interval between Anma time
    화면에 그림이 출력되는 시간 간격을 분 단위로  지정합니다.
  2. Anma time duration
    그림을 몇 분 동안 출력할지를 지정합니다.
  3. Image directory
    선택된 사진 디렉토리입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 버튼을 이용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하신 후에 (6)의 [Preview] 버튼으로 사진을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4. Run program at startup
    윈도우가 부팅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할지를 선택합니다.
  5. Timer
    사진이 출력되기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 줍니다.
  6. [Preview]
    사진을 순서대로 한 장씩 출력합니다.
  7. [OK]
    변경된 설정 내용을 저장하고, 설정 윈도우를 감춥니다.

대단히 주의하셔야 할 내용

사용해 보니 눈 건강이나 잠시 쉬는 데에는 도움이 됩니다만, 일하다 보면 매우 짜증 날 수 있습니다. 골몰하고 있는데 갑자기 사진이 튀어나오니까 말이죠. 그래서 즐거운 사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바빠도 미소가 지어지고, 열 받아도 차분해지는 가족이나 애인 또는 친구와의 추억 사진을 모아서 이용해 보세요. 그리고 잠시 몇 분만 머리를 식혀 보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