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3. 알루미늄 호일보다 종이 호일이 더 좋을까?

알루미늄 호일보다 종이 호일이 더 좋을까?

· 댓글개 · 바다야크

모처럼 처남이 와서 저녁에 삼겹살을 구워 먹기로 했습니다. 늘 그랬듯이 고기 굽는 철판 위에 알루미늄 호일을 깔고 고기를 구웠습니다. 몇 번 고기를 구웠을까 호일에 고기가 까맣게 눌러 붙어 갈아야 했습니다. 아내가 호일을 새로 가져 왔는데 좀 생소한 모습이네요. 처음 보는 제품으로 그것도 알루미늄이 아닌 종이 호일이었습니다. 종이 호일? 예전에 어느 가게에서는 붓글씨에 사용하는 한지를 사용한다는 애기를 들었었는데 종이 호일이라~. 하기는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할 때마다 매우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꾸깃꾸깃 버릴 때마다 알루미늄인데 이렇게 함부로 버려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이죠.

종이도 아까운 자원이지만, 알루미늄보다는 덜하지 않을까요? 여하튼 잘 구워지는지 호기심을 가지면서 고기를 구워 보았습니다. 혹시 불이 붙는 거 아냐 했지만,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고기도 아주 잘 구워 졌습니다. 다만 철판을 너무 뜨겁게 해서인지 종이가 까맣게 타는 군요. 그렇다고 연기가 나거나 종이 타는 냄새가 나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도 고기가 눌러 붙지 않아 좋군요.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했을 때와 똑 같이 딸아이가 좋아하는 김치를 기름 구워 주었습니다.

화력이 너무 쌔면 종이가 타면서 기름이 세는 군요. 종이를 새로 바꾸면서 화력을 조금 줄였습니다.

종이 재질이었지만 알루미늄 호일과 비교해 보아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철판이 너무 뜨거우면 까맣게 타면서 기름이 흐르지만, 고기가 잘 구워지고 눌러 붙지 않아 좋았습니다. 또 알루미늄을 버릴 때마다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종이라서 그런 부담감이 없어 좋군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