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야크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야구장에서의 음주를 찬성하시나요?

야구장에서의 음주를 찬성하시나요?

· 댓글개 · 바다야크

MBC 라디오에서 우연히 야구장 음주에 대한 찬반 설문 조사를 듣게 되었습니다. 즉, 야구장 내에서 음주를 금지해야 하는지, 아니면 찬성해야 하는지를 시민들에게 물어본 것이죠. 또렷이 듣지 못해서 정확지는 않습니다만 금지해야 한다가 53%이고, 놀랍게도 허용이 46%나 되네요. 제가 잘못 들었나요? 혹 이 방송을 들으신 분이 있으신가요? 정확한 수치를 알고 계시면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도 술을 좋아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욱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자주 먹을수록 늘기 때문에 지금은 줄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노력할 정도로 좋아합니다.

그러나 공공장소에서의 음주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술에 만취한 남자분을 보면 남자인 제가 봐도 무서울 때가 있습니다. 한 인상하는 제가 봐도 무서운데, 여성분이나 아이들은 어떻겠습니까?

물론 가무가 있으면 음주가 있어야 흥이 납니다. 야구장을 몇 번 가 보았습니다만, 야구장을 가는 이유 중의 하나가, 경기 결과를 떠나서 자기가 좋아하는 팀을 위해 즐겁게 응원하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응원을 하다 보면 술을 좋아하시는 분은 재미를 더하려고 술을 찾으실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술을 마시게 되면 쉽게 흥분하게 되고 감정 자제가 힘들어지며, 과음까지 가시는 분이 계십니다. 자신은 피해를 끼치지 않는다고 항변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술에 취한 모습 그 자체가 이미 다른 분께 피해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말씀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야구장에서 음주를 찬성하시나요? 아니면 반대하시나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