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3. 양극 차단형 멀티콘센트

양극 차단형 멀티콘센트

· 댓글개 · 바다야크

멀티 콘센트를 이용하는 이유는, 콘센트 개수가 모자라기도 하지만 절전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전기 제품의 전원 코드를 빼놓아야 하는데, 이게 참 귀찮습니다. 그래서 멀티 콘센트의 스위치를 대신 꺼 놓습니다.

사용하는 전기 제품이 한둘이 아니어서 여러 개의 멀티콘센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멀티콘센트의 스위치가 양극을 차단하지 못하면 절전 효과가 적답니다. 즉, 스위치가 어느 한 쪽 선만 스위칭하는 것이 아니라 양쪽 모두 스위칭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양극 모두 차단하는 제품을 구하려 했지만, 제 주변에서는 판매되는 제품이 없어서 구하지를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아내를 따라 대형마트에 갔다가 우연히 양극 차단 제품을 보았습니다. 벌써 여러 업체에서 다양한 제품이 나왔네요.

요즘 경제가 어렵고 물가가 오르다 보니 예전보다 더 아끼며 살지 않을 수 없는데, 그렇다고 사용할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고, 대신에 이런 절전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좀 비싸군요. 요즘 유행어로 말해서 가격이 착하면 좋겠는데 가격이 조금 못 됐네요. 그래도 스위치를 끄는 간단한 방법으로, 전원 코드를 빼 놓는 절전 효과가 있다니 애용하려 합니다.

내용 추가제품을 궁금해하셔서 내용을 추가합니다. 마트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겉포장 같은 쓸데 없는 쓰레기는 버리고 오기 때문에, 아쉽게도 제품과 함께 플라스틱 케이스에 있던 설명 종이가 없어서 자세히 말씀을 드리지 못합니다만, "양극 스위치 사용"이라고 쓰여 있고, 아래의 그림과 같이 스위치의 내부 구조를 설명하는 그림이 있었습니다.

제품을 구매하실 때 설명 부분을 확인하세요. ^^

'전자·생활제품 > 기타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기폭발 모닝글로리 마하펜  (37) 2009.07.04
Teac의 골전도 헤드폰  (5) 2007.04.17
종이로 메모하는 DigiMemo  (16) 2007.03.27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