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가본 여의도 공원

2010.05.13 22:14 이런저런/사진

초등학교 4학년 때로 기억됩니다. 친구와 힘겹게 한강 다리를 걸어 넘어서 처음 여의도를 보았을 때, 온통 아스팔트인 여의도 광장은 어린 눈으로 보아서인지 까마득히 넓어 보였습니다. 찜뽕공 하나 들고 갔기 때문에 서로 주고 받다가 나중에는 저 멀리 던지고 뛰어 가서 주워 들면서 놀았던 기억이 납니다. 냅다 던진 공이 스스로 멈추는 곳이 흔치 않죠.

그나마 주말이면 인산인해가 되었지만 평일이면 황량하기만 했던 여의도 광장이 바뀌어도 많이 바뀌었군요. 물론 이렇게 바뀐 것을 처음 안 것은 아닙니다. 공원 안에 못 들어 가봤을 뿐, 일이 있어 옆을 지나친 적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그러나 공원 안에 들어서니 세상이 참 달라 보입니다.

나무 사이로 길이 시원하지요?

길은 걷는 보행자 도로와 자전거나 인라인 스케이크를 탈 수 있는 도로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이 도로에서 재밌는 것이 있는데 보행자 도로의 바닥은 마치 고무로 깔아 놓은 듯 쿠션이 있고, 보행자 도로라고 하더라도 사고를 막기 위해 중앙선을 그어 놓았습니다. 자전거 길도 역시 안전을 위해 일방통행으로 한쪽 방향으로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는데, 어느 분의 생각인지 모르지만 매우 훌륭합니다.

공원 안에는 널찍한 운동장이 있고 그 주위를 나무가 빼곡히 둘러 서 있었습니다.

숲 안에서 나무와 같이 보아서 인지 고층 빌딩이 한층 멋있어 보입니다.

저의 목적지 KT 건물입니다. 약속 시간보다 살짝 일찍 온 덕분에 공원에 들를 수 있었습니다. 왼쪽이 KT 건물, 오른쪽이 전경련 건물입니다. 출발하기 전에 여의도 공원을 생각했다면 더 일찍 출발했을 것을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 근처에 근무하시는 분은 좋으시겠어요. 조금 걸으시면 이런 훌륭한 공원이 있으니 말이죠. 아! 공원으로 넘어오는 횡단보도가 너무 없어 그것이 좀 아쉽겠습니다.

공원 밖에 나오니 차 소음이 매우 심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공원 안과 밖이 차이가 나도 많이 나는 군요.

간만에 머리 좀 식혔습니다. 이런 공원이 작더라도 가까운 곳에 있으면 좋겠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저도 여의도 공원 안 가본지 꽤 오래 되었네요.
    어렸을 땐 자전거 타러 많이 갔었는데...^ ^
    여의도 공원이 확실히 넓어서 산책할 맛이 날 거 같아요.
    • 공원은 훌륭한데 외부에서 들어서기가 쉽지 않더군요.
      횡단보도를 더 설치하거나(운전자가 싫어하실지요. ^^;)
      다른 방법이 강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돌아가실때는 여의나루로 가시면 더 좋을듯 합니다.
    여의도 공원과 한강시민공원이 연결되어 있거든요.
    여의도 지구대 쪽으로 가시면 터널이 있습니다. ^^
    • 오우~ 여의나루가 있었군요. 다음 번에는 말씀하신 방향으로 돌아 봐야 겠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3. 여의도에서 근무할때는 잘 몰랐는데 지나고 나니 여의도 공원이 참 좋았다 싶더군요.
    사진 잘 보았습니다. 몇년전 생각이 새록새록 ~~
  4. 저도 가끔 여기 갑니다. 자전거 타고 집에서 출발해서 여의도 공원에서 마무리~~ ^^:

    거기서는 다시 버스타고 오구요.. ^^:
    • 호박씨
    • 2010.05.14 15:06 신고
    한번 가 본적이 있는데 도시속에 숲길이 있어서 좋더라구요
    • 잠수함
    • 2010.05.14 15:56 신고
    안녕하세요 오래전부터 jw브라우저와 free note를 이용해왔습니다.늘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신데

    대하여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freenote를 쓰다보니 오류가 발견되어서 문의를 드립니다.

    이런글은 여기 쓸것이 아닌데 다른데 마땅히 질문할수 있는 곳이 없는것 같아 이곳에 글을 남깁니다.

    보통 웹의 글을 ctl+c / ctl+v 해서 freenote에 옯기면 어떨때는 삽입된글의 노트의 경우 그 노트를 열때

    브라우즈모드로 전환되면서 익스플로러 새창(about;blank)이 필요없이 뜨던데요

    왜 그런건가요?

    그리고 어떤 그림을 붙혀넣기할떄 그림이 'x'자로 표시되어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어떻게 조치해야하나요?

    도와주세요 ^^
    • 아! 블라우저가 열리는 것은 소스 수정 모드로 들어 가셔셔 자바 스크립트 문자열을 지우시면 됩니다. F8 키를 누르시고 java 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림이 X 자로 나오는 것은 그림 파일을 내려 받지 못하는 경우인데, 웹 사이트 별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막아 놓을 때 그런 문제가 생깁니다. 수고스러우시더라도 이미지를 다른 폴더에 일단 내려 받으신 후 jwFreeNote에 파일 첨부하시고 본문에 삽입하세요. ^^
  5. 지난해 4월에 여의도 공원에서 아침은 맞은 적이 있었죠.
    근데 그때는 이런 싱그러운 모습이 아닌.. 군대 군대 지뢰(토설물)가 매설 되어 있고, 여기저기 노숙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때 들었던 생각은 새금으로 만들어 놓고 관리는 잘 안하나보다. 였는데..
    지금 보니 깨끗하네요.^^
  6. 저 여의도 공원 가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