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의 비밀 - 부시 음모론?

윈도우의 비밀 - 부시 음모론?

· 댓글개 · 바다야크
[WILLIAM PARK - 블로그 1인 미디어 시대::윈도우의 비밀___ 부시 음모론]글이 재밌어서 그대로 따라했는데 정말 그렇게 되네요.

이렇게 따라해 보세요.

  1. 메모장을 연다.

  2. "Bush hid the facts"(부시는 진실을 숨기고 있다)라고 입력하고 적당한 곳에 저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저장한 파일을 다시 열기를 합니다. 혹 아래와 같이 이상한 문자로 출력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글꼴을 바꾸어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畂桳栠摩琠敨映捡獴"라고 출력되는데 뜻이 "제 아무리 진실을 은폐하려고 해도 드러나게 되어있다"랍니다. 이스터에그라기에는 좀 그렇죠? 여하튼 한자뜻이 틀리다고 하더라도 영문으로 저장하고 바로 읽어 들였는데 이렇게 한자로 출력되는 것은 ..... ^^

MS 제품에서 이와 비슷한 것이 있죠. MS워드 이스터에그에 말씀드렸습니다만, MS 워드에서 =rand(10,10)로 입력하면 "무궁화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가 출력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도 이스터에그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습니다. 이스터에그라면 개발자 이름이나 회사와 관련해서 재밌게 연출되어 출력되는 것이 보통인데 이것은 이스터 에그라기 보다는 개발자가 프로그램을 테스트를 하기 위해 일부러 넣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Bush hid the facts 글이 한문으로 바꾸는 것은 개발자의 장난? 정확한 것은 모르지만 재밋네요.

그러나 이스터에그라면 역시 KMP의 이스터 에그가 최고죠. kmp로 Raiden게임 즐기기를 참고하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