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음악 매니아라면 갤럭시S

음악 매니아라면 갤럭시S

· 댓글개 · 바다야크

음악을 쉽게 찾아 주는 Shazam

일하다가 또는 길거리를 걷다 보면 좋은 음악이 흘러나오는데, 제목을 알지 못해 찾지 못하는 안타까운 경험을 대부분 경험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상하게 그런 노래는 우연히 들어도 같은 부분부터 듣게 되는데, CD 판매장에 가서 허밍 음을 들려줄 수 없는 노릇이고, 글로 웹 검색할 수도 없어서 답답하기만 합니다.

그러나 음악을 들려주면 음악을 찾아 주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군요. Shazam이라는 프로그램인데, 사용해 보니 매우 신기합니다. Shazam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구하실 수 있습니다.

  1.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을 실행합니다.
  2. Shazam을 목록에서 찾는 것 보다는 검색을 이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3. 별 다섯 개가 Shazam의 인기를 보여 줍니다.

  1. 설치 화면입니다. Shazam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보여 줍니다.
  2. 설치에서 주의 문구가 나옵니다. [확인]버튼을 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3.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그런데 아이콘이 음악 프로그램으로 보이지 않는군요. ^^

제가 좋아하는 Black Eyed Peas의 "Where Is The Love"를 제대로 찾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 음악이 흐르고 있을 때 Tag Now 버튼을 탭 합니다.
  • 약 30초 동안 Shazam이 음악을 듣습니다.
  • 그리고 잠시 후에 정확히 노래 정보를 찾아 줍니다.

  1.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아마존이나 유튜브로 검색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2. 유튜브로 검색해 보니 반갑게도 동영상이 올라와 있군요.
  3. 바로 재생해서 볼 수 있었는데, 이런 과정이 신기하면서도 즐거웠습니다.

팝송이니까 잘 찾는 것은 아닐까 해서 소녀시대의 Run Devil Run을 들려주었습니다. 오우~ 잘 찾아 주네요. 역시 유튜브로 검색해서 동영상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생활 중에 불현듯 생각나서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이미 알고 있는 음악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어서, 오히려 이렇게 음악을 제대로 찾는지 알아보는 것에 더 많이 사용하는 듯합니다.

폴더 별로 음악을 재생해 주는 MortPlayer

제가 찾던 프로그램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저는 음악을 장르별로, 가수별로 듣는 것 보다는, 폴더 별로 분류해서 저장해 놓고, 폴더를 선택해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음악 재생기가 폴더 보다는 장르나 앨범, 가수별로 선택하거나 플레이 리스트를 작성하게 합니다. 그러나 플레이 리스트를 작성하는 자체가 저는 불편하더군요.

그러나 기쁘게도 폴더 별로 선택해서 재생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네요. 바로 MortPlayer입니다. 헉~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별 다섯 개를 모두 채우지 못했네요. 설치하고 실행한 모습입니다. 

화면 가운데에 있는 코주부 같은 MortPlayer 아이콘을 탭하면 폴더를 선택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주부 아이콘 좌우에 있는 폴더 모양의 버튼을 탭하면 이전이나 다음 폴더로 이동할 수 있어 편합니다.

기특한 기능이 또 하나 있는데, 음악의 제목을 탭하면 재생 중인 음악과 함께 폴더에 있는 다른 음악을 목록으로 출력해 줍니다. 다른 음악을 탭해서 재생할 수 있고, 지겨워진 음악은 삭제까지 할 수 있는데, 이 삭제 기능도 제가 바라는 기능이었습니다.

위젯을 제공하는 Kiss Music Player

갤럭시S는 홈 화면에 아이콘뿐만 아니라 위젯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의 바탕 화면에 해당하는 갤럭시 홈 화면에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하게 해서 프로그램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음악을 자주 듣는 분은 일반 프로그램 보다는 위젯이 더 편합니다. 갤럭시S를 켜자마자 음악 재생을 조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위젯을 제공하는 음악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습니다. 역시 있군요. 이름부터 낭만적입니다. "Kiss Music Player"(이하 Kiss)입니다. Kiss를 설치하고 갤럭시S 홈 화면에 위젯으로 추가한 Kiss 모습입니다. 그렇다고 위젯 화면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Music Player 답게 널찍한 재생 화면과 음악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까지 갖출 것은 모두 갖추었습니다.

갤럭시S 홈 화면에 Kiss 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갤럭시S의 홈 화면을 잠시 누르면 "홈 화면에 추가" 메뉴가 출력됩니다.
  2. 위젯 메뉴를 탭 합니다.
  3. 여러 위젯 중에 "Music Player 1x4"를 탭 합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즐거운 갤럭시S

스마트폰은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즐겁습니다. 제품이 제공하는 프로그램만 사용해야 했다면, 스마트폰이 요즘처럼 인기를 끌지 못했을 것입니다. "music"으로 검색하면 너무 많은 내용이 나와서 "mp3 player"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108개나 검색되었네요. 검색인 만큼 108개 모두 Music Player는 아니겠습니다만, 스크롤하면서 괜찮아 보이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찾는 것도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즐길 수 있는 재미입니다. 설치하기 전에 다른 분의 사용기를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Simply Music 프로그램까지 설치해서 Music Player만 세 가지를 설치했네요. 이미 좋은 프로그램이 많이 나왔지만, 앞으로 계속 새로운 프로그램이 나오겠지요. 좋은 프로그램을 알게 되면, 그래서 사용해 보고 정말 좋다고 생각되면 jwmx에 계속 소개하겠습니다. 음악을 좋아하신다면, 자신에게 편안한 프로그램으로 즐겨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