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정중히 여쭙니다.

정중히 여쭙니다.

· 댓글개 · 바다야크

정중히 여쭙니다. 정말 몰라서 여쭙니다. 아래의 제 글이 어떤 면에서 편향되고, 무엇이 부정확한 내용인지 알려 주십시오. 또한 편향되고 부정확한 내용으로 보편적인 것처럼 조장하고 선동하기까지 했다는데 도대체 이해가 안 됩니다.

제 글 중에 시사에 관련하여 올린 글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과연 제 글에 어떤 점이 잘못 되었고, 어떤 쪽으로 편향되었으며, 내용을 조장하고 누구를 선동했는지 귀한 말씀을 부탁 드립니다.

제 글을 보시면 아시겠습니다만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대해 직접적으로 반대의 글을 올린 적이 없습니다. 물론 미국산 쇠고기를 반대하는 촛불 시위에 대해서,

  1. 경찰의 강경진압에 대한 우려에 대해 1건
  2. 나이어린 여중생까지 연행되는 것을 걱정하며 1건
  3. 100분 토론 중에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양선생님 소개 1건
  4. 역시 100분 토론 중 미국 시민인 주부 전화를 소개하는 글 1건
  5. 그리고 광우병을 예방하자는 글 1건

이것이 전부입니다. 5건. 삭제하지 않고 공개되는 글 779건의 글 중에 5건입니다. 최근에 시사와 관련하여 올린 글 14건 중에 5건입니다.

댓글에서는,

  1. 검증되지 않는 미국산 쇠고기를 먹었다가 제가 광우병에 걸리면 자식에게 못할 짓이고, 자식이 걸리면 그 꼴을 어떻게 보느냐 라는 말씀을 한 번 올렸고
  2.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수입하더라도 올바르게 협상을 해야 한다라고 두 번 얘기했습니다.

아니 이정도의 글을 블로그에 올리지 못합니까? 이것이 편향되고 조장이며 선동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블로그에 대한 이해가 매우 부족하신 것입니다. 신문도 보수가 있으면 진보가 있는데 하물며 개인 블로그이겠습니까.

블로그에 대한 말씀가령 제가 L 전자의 제품을 가지고 있어서, 사용하다가 마음에 드는 점을 모아 글을 올렸다면 편향된 글입니까? 반대로 S 전자 제품을 사용해 보니 너무 불편해서 단점만 실랄하게 올렸다면 역시 S 전자에 대해 편향된 글입니까? 그리고 이런 글은 편향되었기 때문에 지탄을 받아야 하고, 인터넷 쓰레기라고 한다면 블로그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글 하나 올리려면 모든 회사의 제품을 구매해서 완전히 보편화된 정보를 모아서 글을 올려야 한다는 것인데 이게 가능합니까?

그래도 한 쪽으로 치우치는 것은 사실이지 않느냐 걱정하신다면, 블로그는 다양한 의견이 올라 오기 때문에 이런 문제를 피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한 쪽에서 L 전자의 장점이 올라오면 다른 쪽에서 S 전자의 장점이 올라오며, S 전자의 단점이 올라오면 또 다른 곳에서 L 전자의 단점이 올라 옵니다. 이런 다양한 글을 통에서 L 전자의 핑크제품은 뜨지만 블랙제품은 인기가 시들하고, S 전자에서는 오히려 블랙제품이 뜨고 핑크 제품이 잘 안 팔립니다.

이렇게 인터넷은 다양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가치가 있습니다. 물론 이것 가치는 블로그 뿐만은 아니겠습니다만, 블로그에는 기능이 매우 제한된 댓글 뿐만 아니라, 글을 올리신 분과 똑 같은 조건으로 글을 올리고, 그 글에 연결하여 다른 분께 함께 읽힐 수 있는 트랙백을 제공합니다.

그냥 넘어 가려 했지만 제 자존심까지 건드리는 분이 계셔서 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시사에 관련된 모든 글을 정리하여 올렸습니다. 혹 빠진 글이 있으면 말씀 주십시오. 바로 추가하겠습니다.

아울러 걱정되어 말씀드립니다만, 또 뜬구름 잡듯이 설명은 없고 무조건 편향되고 잘못되었다고만 하지 마시고, 다른 분도 읽으시는 글인 만큼 감정을 자극하는 글 대신에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그래서 막힌 눈이 뚫리고 귀가 열리면, 진심을 담은 사과의 말씀을 각 글마다 올리고 정중히 죄를 빌겠습니다. 또한 제 글을 평가 받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삭제했던 알고가 글도 다시 올립니다.

꼭 부탁드립니다.댓글을 올리 실 때, 다른 분의 감정을 건드리는 반말이나 육두문자 등의 사용을 자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고 또 부탁을 드립니다. 격한 말씀으로 글 주제에 대한 토론보다는 엉뚱한 내용으로 변질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꼭 부탁을 드립니다. 또 그렇게 진행되는 것을 바라는 분이 있다는 것을 아시고 상대의 의견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MB 정권 지도에 불교는 없다.

이미 알고가에서도 잘못을 시인하고 사과 글까지 올린 내용입니다. 저는 이 글을 쓰면서 어떠한 내용도 조작한 것이 없습니다. 직접 해 보고, 보이는 대로 캡쳐해서, 이해를 돕기 위해 화살표로 표시하고 번호를 붙인 것 외에는 없습니다. 법보신문이 불교신문이라서 못 미더우시면 경향신문에 올려진 기사를 사진으로 올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없는 내용을 만들었습니까? 내용을 조작했나요? 정부는 국민의 혈세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이, 조장이고, 선동이며, 이명박 정부를 잡아 먹지 못해 안달이난 행동으로 보이십니까?

우리나라 정부 일을 우리나라 국민이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누가 관심을 가지나요? 정부의 사소한 잘못도 많은 국민이 피해를 보고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국민이 피해와 불편을 겪기 전에 시정이 되도록 지적하는 것이 조장이고 선동인가요? 지금이 이명박정부이므로 제가 이명박 정부를 미워하고 잡아 먹지 못해 안달나서 올렸겠습니까?

아! 이렇게 재밌었어요

아~ 정말 이것까지 뭐라 하시면 정말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요? TV 방송을 보고 재미있어서 재미있었다고 말했고, 그 글에 올려진 동영상도 제가 만든 것이 아닙니다. 어느 분인지 모르겠지만 그 부분이 백미라고 생각하신 분께서 편집해서 올린 것이고, 제 블로그에 올리기 전에 이미 많은 곳에 올려진 동영상입니다. 제가 조작이라도 했습니까?

물론 진중권 교수가 몰아 붙이는 내용이라 한나라당 주성영의원에게 불리한 내용입니다만 엄연히 100분토론에서 진행자인 손석희씨에 의해 중재하면서 방송된 내용입니다. 역시 일부분이고 한쪽에 불리한 부분만 담았다고 따지신다면 웹으로 검색해 보십시오. 그 부분이 일부분이라 편향되서 문제가 된다는 글을 찾아 보세요. 저는 못 찾았습니다만 혹, 찾으셨으면 속 시원하고 재밌다고 올려진 글과 비교해 보십시오. 어느 쪽이 더 많은가요? 제가 선동했습니까?

반대로 진중권 교수가 밀리고 주성영의원이 몰아치는 동영상이 올라온 것을 보셨나요? 저는 아쉽게도 못 보았고, 그래서 올리지 못했습니다.

또한 100분 토론은 공중파 방송으로 많은 국민이 보는 프로그램인데, 그 방송에서 고려대 학생을 학생이 아닌 정치인으로 몰아 부친 잘못을 언급했습니다. 나중에 그 발언을 하신 주성영의원이 사과했습니다. 당사자가 사과한 내용인데, 제가 잘못 올린 내용입니까?

제 말씀이 또 거짓이라고 할까바 머니투데이의 기사를 소개합니다. 머니투데이::['고대녀' 김지윤 "주의원 사과 안받아…고소할 것"]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구글 애드센스에 미국산 쇠고기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광고가 나오는데, 이 광고와 제가 생각하는 것이 틀려서 필터에 추가했으며, 이런 광고가 있다는 것을 알려 준 블로그의 주소를 소개했습니다. 혹시 이것을 선동이라고 하시는 것인가요? 아직 그 광고의 내용을 제가 믿지 못해서 필터로 막았다는 얘기인데 이게 선동입니까? 다른 분의 글을 참고하여 올린 글인데 조작입니까? 조작이면 그 분 글이 잘못인데, 조작으로 의심되는 말씀은 제 블로그나 그 분 블로그 어디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

뉴라이트가 지정기부금단체

세금은 국민의 혈세입니다. 혈세가 올바르게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고 국민의 관심과 감시가 있어야 합니다. 오죽하면 세금을 혈세라 하겠습니까. 그 혈세가 뉴라이트에 쓰이는 것이 옳치 않다는 내용입니다. 이 글이 잘못되었다면 우선 여쭙겠습니다. 뉴라이트가 주장하는 일본 강점기가 우리나라를 근대화 시켰고, 일본군 위안부는 없었으며, 이완용은 우리나라를 근대화 시킨 영웅이라는 주장이 옳다는 말씀입니까? 그리고 이런 주장을 펴는데 국민의 혈세가 쓰이는 것이 옳다는 말씀인가요?

글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습니다만 저 만의 글이 아니라, 이 일로 많은 분들이 분개하고 있음을 신문 기사와 다른 웹 문서를 소개했습니다. 이것이 편향이고 조작이고 선동이라는 말씀인가요?

뉴라이트를 모르시나요?

뉴라이트에 대해 모르시는 분이 있어서 MBC 방송의 뉴스 후  동영상으로 소개했습니다. 내용이 틀리다면 MBC 방송이 틀리다는 것인데, 여쭙겠습니다.

  • 뉴라이트에서 일본 강점기가 우리나라를 근대화 시켰다고 주장을 하지 않았나요?
  • 뉴라이트에서 일본군 위안부가 없었다고 주장하지 않았나요?
  • 이완용은 우리 나라를 근대화 시킨 영웅이고,
  • 백범 김구 선생님과 유관순열사, 안중근의사는 우리 나라의 근대화를 방해했던 테러리스트라고 생각하십니까?

어 경찰청장 “촛불집회 폭력적이라 강경진압”

이 글 역시 경향신문에 올려진 기사를 소개했으며, 아울러 촛불시위하는 바로 그 현장에서 비폭력을 외치는 시민과 신호등에서 합법 시위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소개하면서 무조건 폭력적이라는 어 청장의 시각 차이를 말씀 드렸습니다. 자, 어떤 점이 편향되었고 어떤 점이 잘못이며, 제가 어떤 내용으로 선동했는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한나라당 홈페이지 해킹 당하다.

해킹 안 당했나요? 이 기사 거짓인가요? TV 뉴스에도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정중히 여쭙니다. 어떤 점이 편향되었고, 어떤 점이 잘못이며, 어떻게 선동했는지 말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빨간펜 신청하면 대운하 대형 부로마이드 증정

빨간펜에서도 잘못을 시인한 내용입니다. 편향되고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말씀 주십시오.

경향신문 정기구독 신청

경향신문이 중립 신문인 것을 부인하지는 않으시겠지요. 현재 이명박정부에게만 질타하지 않았습니다. 노무현 정부 때에도 잘못된 점은 과감히 질타한 신문사입니다. 이 신문을 정기 구독했다는 것이 편향되고 잘못된 글이란 말인가요?

글 내용 중에 조중동에 대한 말씀이 나옵니다만 그게 어제 오늘의 얘기입니까? 제가 조작해서 만든 얘기인가요?

촛불문화제에서 여중생까지 연행

경향뉴스에 나온 기사를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3개의 기사를 소개했습니다. 현장서 시민들이 프락치를 체포했다는 기사와 MonyToday에 올려진 "촛불시위대 왜 광화문에서 신촌으로?", 한겨레 [시민들 우리가 직접 경찰차 타겠다…촛불집회는 합법] 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모두 인터넷에 올려진 기사를 소개하고 그 내용에 따라 제 생각을 올렸을 뿐 과장한 것 하나 없습니다. 이 글에서 어떤 점이 편향되고 잘못되었다는 것인가요?

대운하 연구원 김이태 박사님 양심선언

이 글에서 김이태 박사님의 용기와 결단력을 높이 사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 글이 편향되고 잘못되었다면 김이태 박사님의 양심 선언이 편향되고 거짓이라는 말씀인가요?

100분토론 시청자 전화 – 양선생님

MBC TV 방송의 100분 토론에서 정부를 차량 판매 회사로, 국민을 소비자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이 내용은 제 블로그 뿐만 아니라 수 많은 블로그에서 소개한 것으로 저 혼자만의 생각을 담은 것이 아닙니다. TV방송에 나온 내용이고, 제 블로그에 올리기 전에 이미 많은 곳에서 회자되는 내용을 올렸는데, 편향되고 잘못된 내용입니까?

100분 토론 중 이선영 주부님 통화 동영상

100분 토론 중에 대한민국이 아닌 미국에 계시는 이선영주부 전화 통화 말씀을 소개했습니다. 이선영주부의 말은 며칠 전에 TV에 발송한 한인회장의 말에 정면으로 반하는 말이었고, 방송 후에도 많은 곳에서 이선영주부의 말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 글이 잘못되었다면 이선영주부의 말이 거짓말이라는 얘기가 되는데, 그런 얘기를 들어 보셨나요?

무서운 광우벙

광우병 동영상을 올렸으며, 쇠고기를 먹지 않는 것으로는 광우병을 피할 수 없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조미료 외에도 아이들 과자와 많은 먹거리에 들어 가며, 학교 배식과 군 배식을 걱정했습니다. 저, 자식을 둔 부모입니다. 자식을 둔 부모로서 광우병이 걱정되는 것이 당연하지 않나요? 광우병을 조심하자는 것이 잘못입니까? 아니 어떻게 자식을 걱정하는 부모의 심정까지 정치적으로 해석하십니까?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