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블로그
  3. 제로보드 스팸광고 등록 방지 ZM_Crypt

제로보드 스팸광고 등록 방지 ZM_Crypt

· 댓글개 · 바다야크

임베디드 리눅스 포럼을 운영하면서 제로보드 게시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포럼인 만큼 오시는 손님들께 불편을 드리지 않기 위해 회원등록을 하지 않아도 글을 올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직 포럼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그렇지 않아도 썰렁한 포럼에 오시는 분도 적은데, 회원까지 가입하라면 송구스럽잖아요. ^^

그런데 문제는 그 ***한 스팸 광고입니다. 새 글뿐만 아니라 댓글로 광고가 올라오는데, 정말 성가십니다.

허락 없이 글을 올려 죄송합니다. 삭제 번호는 1111입니다.

아휴~ 정말!! 이 **** 같은 스팸광고. 사람을 얼마나 열 받게 하는지 보내는 분은 정말 모를까요? 보이는 즉시 삭제했지만 오늘은 날씨도 더운지라 결국 참지 못하고 다른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더운 날씨에 이런 것 때문에 정신을 팔아야 하다니 으~

그래서 검색하고 찾은 것이 知&美(앎과 앎다움) 블로그에 올려진 "제로보드 스팸광고게시물,덧글 자동등록 방지 ZM_Crypt 1.5"입니다.

물론 이전에도 스팸광고를 막기 위해 제한 영역에 아이피 등록, 문자열 필터, 게시판의 아이디까지 바꾸어 봤습니다만 며칠 지나면 모두 소용이 없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이번 스팸 방지  ZM_Crypt는 글을 올릴 때, 사람인지 아니면 스팸광고 로봇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지금까지의 방법과는 달리 효과 면에서 기대가 큽니다.

즉, 글을 올릴 때 난수를 발생하고 그 난수를 그대로 입력하게 하는 것이죠. 난수도 문자로 출력하면 지능적인 스팸 로봇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난수를 이미지로 출력합니다.

물론 이와 같은 방법은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올려진 ZM_Crypt 1.5는 적용하는 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知&美(앎과 앎다움)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이 아주 자세하게 올려져 있습니다.

'IT·인터넷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XpressEngine 1.1.0  (12) 2008.11.25
Zeroboard XE  (11) 2007.11.25
제로보드 4 보안패치하세요!!  (8) 2007.11.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