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좋은 공유기 ipTIME G304, ipTime N604S

좋은 공유기 ipTIME G304, ipTime N604S

· 댓글개 · 바다야크

지금껏 집에서 사용해 온 공유기는 ipTIME G304입니다. 예전 글을 확인해 보니 2006년 7월 중순쯤에 구매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6년쯤 사용해 왔는데 최근에 급격히 무선 출력이 약해졌네요. G304가 있는 방에도 무선 수신량이 시원치 않더니 옆방으로 이동만 해도 수신량이 뚝 떨어지네요.

▼ ipTIME G304, 지금껏 사용해 오던 공유기입니다.

 

▼ 오래 쓰기는 했나 봅니다. 안테나까지 힘이 없어서 떨어지니 말이죠. 그래도 오래도록 잘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돈을 달라고 하는군요.

 

새로 바꾼 것은 역시 ipTIME사의 것으로 2011 하반기에 인기를 끌었던 N604S입니다. 올해 신품이 많이 나왔고 최근 인기 있는 제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모르지만, 가격 저렴하고 평이 좋은 제품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ipTIME N604S

 

▼ 디자인이 매우 예쁘죠? 그래서 선택이 쉬웠는지 모릅니다. 바닥은 방열을 위해 많은 구멍이 있습니다.

 

▼ 디자인뿐만 아니라 세로로 세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높은 책장 위에 놓다 보니 뉘는 것 보다 세우는 것이 보기도 예쁘고 작동 램프를 보기도 편해서요.

 

 

 

 같은 ipTIME 제품이다 보니 설정 웹 페이지가 다르다고 해도 사용하는 방법은 쉽네요.

 

새로워진 관리도구 화면 구성을 이해하고 나서는 몇 분도 안 돼 이전 네트워크 상태로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WOL로 컴퓨터를 켜고 원격 접속하는 것까지 당연한 일이지만, 매끄럽게 잘 되네요. 생김새도 예뻐서 책장 위에서 깔끔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마음에 듭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