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컴퓨터가 느려 터질 때 - svchost.exe CPU 사용률이 50% ?!

컴퓨터가 느려 터질 때 - svchost.exe CPU 사용률이 50% ?!

· 댓글개 · 바다야크

svchost.exe CPU 사용률이 50%? 뭐냐?

옆자리 동료가 기운이 빠진 모습으로 저를 불렀습니다. 컴퓨터가 이상하다면서 봐 달라는데, 화면을 보니 아무것도 보이지를 않았습니다. 작업 표시줄 조차도 없이 바탕화면에 작업 관리자만 떠 있었습니다.

  저 : "이게 무슨 일이야?"
동료: "언제부터인지 컴퓨터가 너무 느린데, 모두 종료시켜도 느려."
  저 : "흠~"
동료: "그런데 svchost.exe 라는 애가 CPU 사용률이 50%야. 이게 왜 이러지?"
  저 : "오호~"

화면을 보니 정말 이상하기는 하군요. 그런데 이런 모습을 예전에도 어디선가 본 적이 있는듯합니다.

와우~! Process Explorer

그러나 아는 것이 없어서 나도 찾아 보마 하고 제자리로 돌아왔는데, 잠시 후에 그 동료가 환한 얼굴로 저를 불렀습니다. 아주 신기한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는 것이죠.

호~ 정말 신기하군요. CPU 50%를 먹고 있는 svchost.exe를 누가 실행시켜 주고 있는지 보여 주고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로는 도저히 알 수 없는 것을 아주 시원하게 보여 주는군요. 그러고 보면 작업 관리자는 기능이 없어도 초라할 정도로 없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을 Process Explorer으로 아래의 링크로 구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에서 제공해 주고 있군요. svchost.exe 같이 이상한 문제로 답답할 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컴퓨터 > 마이크로소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95에 대한 추억  (27) 2010.08.27
윈도7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 제거  (19) 2010.04.02
명령 프롬프트와 F7  (16) 2010.03.26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