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사용 성공!! 그러나~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사용 성공!! 그러나~

· 댓글개 · 바다야크

요즘 카카오톡의 인기가 대단하지요? 지난 4월 1일에 1천만 회원을 돌파 했다는 공지를 보았는데 건 당 20원이나 하는 SMS에 비해 무료로 마음껏 채팅할 수 있게 해주는 카카오톡이 인기 많은 것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때로 카카오톡 대신에 SMS로 계속 전송하면 짜증 섞인 문자를 받을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카카오톡도 여러 차례 문자를 주고 받다 보면 터치 화면으로 글을 작성하기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컴퓨터로도 카카오톡 사용자와 채팅하면 좋겠는데 아직 프로그램이 안 나왔네요. 혹시나 하는 생각에 찾아 보았는데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PC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하고 카카오톡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PC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하면 업무를 볼 수 없으므로 VMware나 Virtual Box를 이용하는 것이죠. 방법은 SmartRoi 블로그에 시리즈로 자세히 올려 놓았기 때문에 따라 해 보았습니다.

저는 우분투를 사용하기 때문에 VirtualBox를 이용했는데 마우스 사용부터 잘 안 되네요. 가상 PC를 다시 만들어 가면서 시도하기를 여러 번 했습니다만, 과정마다 잘 안되어서 애를 좀 먹었습니다. 앞으로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엉뚱한 승부욕이 생겨서 고생 끝에 겨우 성공했습니다. 한영 전환은 안드로이드의 키보드를 이용해야 하지만 한글 사용까지 아무 이상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생 했지만,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혹시, 이 방법을 사용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말씀을 드립니다만, 스마트폰의 전화번호로 PC에 등록하면 불편합니다. 카카오톡은 한 개의 전화번호에 하나의 기기만 인증하기 때문에 하나의 전화번호로 스마트폰과 PC에서 같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PC에 카카오톡을 설치했을 때만해도 평소에는 스마트폰으로 채팅을 하지만, PC에서 문자를 전송하면 PC로 답글을 받을 줄 알았습니다.

하나의 전화번호로 여러 장치에서 사용하려면 카카오톡으로 매번 인증을 받으면 되지만, 문자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어디 불편해서 사용하겠습니까? 인증을 받을 수 있는 다른 전화번호를 사용하면 되겠지만, 문자를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껄끄럽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카카오톡에서 PC 버전을 내놓기를 바랄 수 밖에 없겠습니다. 아니면 다음의 마이피플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이 모두 마이피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완전히 마이피플로 이동할 수 없어서 카카오톡과 마이피플을 모두 사용해야 하는 엉뚱한 경우가 생길 것 같아서 내키지 않습니다. 모쪼록 카카오톡에서 서둘러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