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컴퓨터 본전 뽑는 프로그램

컴퓨터 본전 뽑는 프로그램

· 댓글개 · 바다야크

컴퓨터 본전 뽑는 프로그램

얼마짜리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요즘 제일 저렴한 제품은 얼마나 하나요? 200만 원? 고가의 컴퓨터는 조립하기에 따라서 200만 원을 넘길 수 있겠습니다만 아직도 700만 원짜리 노트북이 판매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컴퓨터 가격을 따지는 이유는, 이것만 잘 사용하면 컴퓨터 가격을 뽑고도 남는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해서입니다.

오토캐드

설계하시는 분은 당연히 오토캐드가 아닐까요? 캐드가 없던 시절에는 종이에다가 직접 그려야 했는데요, 사장님이 아무렇지 않게 1층의 욕실을 3층으로 옮기라고 하면, 사장을 3층에서 던져 버리고 싶다고 하더군요. 정말 그럴 거예요, 지우기부터 짜증이 날 것 같습니다.

포토샵

이미지를 다루시는 분은 당연히 포토샵을 말씀하실 것입니다. 예전에는 코렐드로우니 뭐니 하는 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가 많았지만 지금은 거의 포토샵이 평정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포토샵만 있으면 몇 가지 간단한 조작만으로 훌륭한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고 가공할 수 있습니다.

패즈(Pads)

이외에도 프로그램을 사면 컴퓨터를 거저 준다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로 억 단위가 넘는 캐드 중에 패즈(Pads)라는 것이 있었는데, 말로만 들어서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만, 회로를 디자인하면 거의 완벽한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고 하죠.

컴퓨터 본전 뽑는 프로그램 엑셀

뭐, 이렇게 고가의 프로그램을 통달하면 컴퓨터 본전을 뽑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흔히 보는 프로그램 중에 고르라고 한다면 저는 단연코 엑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엑셀과 같은 스프레드 시트가 예전 64 Kbyte 메모리에 8bit 컴퓨터인 애플에서 비지칼크라는 프로그램으로 시작되었다고 생각해 보면 매우 놀라운 일입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처음 생각해낸 프로그래머 덕분에 수많은 사람들이 편해졌습니다. 지금도 엑셀 없으면 못 살겠다는 분 많겠죠.

생상성이 높은 엑셀

엑셀은 단순한 그리드에서 각 셀을 조합하는 것만으로도 웬만한 서류를 만들 수 있고, 고급 기능을 조미료로 가미하면 작은 화면에서 상상도 못 할 정도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엑셀로 모두 처리하는 분도 계시는데 워드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까지 이용하십니다. 수입과 지출관리는 당연한 것이고 개인 전화번호부에 해야 할 일들까지 엑셀로 빼곡히 관리하시는데 답답하게 보이면서도 그렇게 만족하며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850*77.1=100,000?" 글에 엑셀에 대한 추억을 말씀드렸습니다만 간단히 말씀을 드리면 숫자 계산을 많이 들어 있는 서류 작업을 계산기로 계산하면서 종이에 적어 가면서 작성해야 한다면 끔찍합니다. 상상을 해 보십시오. 중간에 어느 하나라도 계산이 틀리면? 처음부터 다시 계산해야죠. 어렵게 작업을 끝냈어도 단가나 인건비가 바뀌었다면 또다시 계산해야 합니다.

엑셀 예제 동영상

그러나 엑셀을 사용하면 이런 괴로운 일들이 콧방귀 뀌는 정도로 쉬워진다는 것이죠. 매우 유명한 프로그램이라 대부분 아시고 계시겠습니다만 처음 접하시는 분께 엑셀이 뭔지 간단히 설명해 드리는 동영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재미있게 보셨나요? ^^; 엑셀을 제대로 이용하면 PC 본전은 뽑고도 남겠지요? 저는 남는 정도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