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키보드 마우스 공유 - Input Director

키보드 마우스 공유 - Input Director

· 댓글개 · 바다야크

컴퓨터를 여러 개 사용할 때, 각 컴퓨터 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한다면 혼란스럽기도 하지만, 몸을 이리저리 옮기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이럴 때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키보드와 마우스만 이용하여 모든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다면 매우 편할 것입니다.

즐겁게도 이렇게 구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이미 여러 프로그램 나와 있습니다. 그중에 시너지(Synergy)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시너지는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임에 틀림없습니다만,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기능이 훌륭하지만 2%가 모자란다고 할까요? 저처럼 Synergy에 부족함을 느끼거나 괜찮은 키보드, 마우스 공유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다면 Input Director을 권하고 싶습니다.

몇 시간 사용하지는 못했지만 느낌이 매우 깔끔하군요. 우선 완성도가 높아 보이고 사용하는 방법도 매우 편합니다. 설치한 후에 옵션 몇 가지를 입력해 주면 그것으로 여러 컴퓨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및 실행 방법

Input Director 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사용하려는 모든 컴퓨터에 모두 설치해 줍니다. 그리고 사용하려는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는 컴퓨터를 마스터(Master)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한 대이든 두 대이든 슬래이브(Slave)로 지정합니다. 그리고 마스터에서는 슬래이브 정보를, 슬래이브에는 마스터 정보를 등록합니다. 그렇게 해서 연결하면 마스터에서 슬래이브 컴퓨터 모두를 하나의 키보드와 하나의 마우스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나 슬래이브에 컴퓨터 정보를 등록하기 전에 각 컴퓨터에 Input Director 프로그램을 모두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마스터와 슬래이브 각각에 컴퓨터 정보를 입력합니다.

Enable as Master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를 마스터(Master)로 지정합니다. Input Director를 실행한 후 [Enable as Mas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연결을 허용할 슬래이브(Slave)를 등록합니다. 윈도우 하단에 있는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이름이나 IP를 입력하면 됩니다. IP 주소는 Input Director를 실행하면 첫 화면 아래에 출력됩니다.

정상적으로 등록하면 마스터 그림 옆에 새로 추가한 슬래이브 모니터가 출력됩니다.

마스터와 슬래이브의 위치에 맞추어 슬래이브 아이콘을 끌기를 하여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로 저 같은 경우 슬래이브 컴퓨터의 모니터가 마스터의 왼쪽에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 그림과 같이 끌기를 하여 옆으로 옮겼습니다.

마스터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슬래이브 쪽에 마스터 정보를 등록합니다.

Enable as Slave

슬래이브에서 마스터 등록을 간단합니다. [Enable as Slave] 버튼을 클릭 후 [Slave Configuration] 탭에서 마스터의 컴퓨터 이름이나 IP를 등록하면 끝입니다.

이제 키보드와 마우스를 공유하여 모든 컴퓨터를 제어

이렇게 등록하면 바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우선 마우스를 모니터가 연결된 것처럼 옆의 모니터로 이동해 보십시오. 그러면 커서 주변에 물결 무늬가 출렁이면서 다른 쪽 모니터로 이동합니다. 이 출렁이는 커서 아이디어가 너무 좋습니다.

정만 신기하지 않나요? ^^ 신기한 것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클립보드도 공유되는데, 문장을 복사해서 커서를 다른 컴퓨터로 이동한 후 붙여 넣기를 해 보세요. 매우 편합니다.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KMP에서 TokPlayer로  (54) 2010.04.08
강력한 백업 프로그램 Comodo Backup  (37) 2010.03.08
동영상 파일에서 필요 부분만 잘라내기  (11) 2010.03.07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