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태블릿도 무선 시대 - 와콤 "뱀부(Bamboo) 3세대"

태블릿도 무선 시대 - 와콤 "뱀부(Bamboo) 3세대"

· 댓글개 · 바다야크

컴퓨터의 다양한 입력 장치 중에 디자이너라면 탐을 낼 제품이 태블릿이겠지요. 그 태블릿도 무선을 이용하는 시대가 되었네요. 태블릿하면 와콤 제품이 유명하죠. 이번에 와콤에서 무선을 사용하는 뱀부(Bamboo) 3세대를 내놓으면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습니다. 컴퓨터 주변 장치에 관심이 많은 저로서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실은 태블릿 제품을 사진으로만 보아 왔지, 한 번도 만져 본 적이 없거든요.

무선이라고 해서 태블릿과 컴퓨터 사이만 무선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펜도 무선으로 구성해서 번잡한 모습이 전혀 없습니다. 책상 위에 그저 태블릿과 펜만 올려져 있습니다.

태블릿을 처음 사용하는데요, 당연히 마우스보다는 그림 그리기가 편하지만, 연습이 필요할 것 같아요. 왜냐하면, 펜을 이용해서 종이에다가 그림을 그리면 선이 그어지는 것을 보면서 그릴 수 있지만, 태블릿은 그려지는 위치와 보여 주는 화면이 다르기 때문이죠. 왠지 따로 노는 느낌이 듭니만, 다행이 쉽게 익숙해 진다고합니다.

저는 펜을 이용하는 것이 의아해서 제품을 설명하는 분께 제일 먼저 손가락을 이용한 터치가 안 되는가 물어 보았습니다. 요즘 손가락을 이용한 멀티 터치 제품이 많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펜을 이용한다는 것이 최근 추세에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설명을 들으니 당연히 손가락을 이용한 터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여러 개를 이용한 멀티 터치도 지원하고요. 다만 펜을 사용하면 손가락 보다 펜을 우선으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무선이지만, 인식 속도는 매우 빨랐습니다. 누르는 힘에 따라 굵기도 조절할 수 있어 좋군요.

   

그림뿐만 아니라 간단한 키 입력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필기로 입력하면 인식해서 키보드 입력을 대신하는 것이죠. 그러나 연습이 필요할 것 같아요. 제가 악필이어서 그런지 몇 번 시도했지만, 실패하고 말았네요.

악필이라 힘들다면 가상 키보드도 제공해 줍니다.

저에게는 필요 없는 제품이지만, 탐이 나는 제품입니다. 복잡한 선이 없어 번거롭지 않고, 무선이라 책꽂이에 꽂았다가 필요할 대 꺼내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관리도 편할 것 같아요.

그런데 가격이 좀 착하지 못하네요. 태블릿 제품이 어디 마우스 같겠습니까 만은 15만 원 대라서 부담이 되네요. 무선이 아닌 유선을 사용하는 저가 제품이 있습니다만, 그것도 10만 원대에요. 무선 제품과는 5만 원 차이인데, 그렇다면 이왕 무리하는 거 조금 더 무리해서 무선 제품을 사는 것이 좋겠죠. 혹시 이런 이유로 유선 저가 제품과 무선 제품과의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 않게 책정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어디까지나 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러나 업무에 필요하신 분이라면 그렇게 비싼 제품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이보다 훨씬 비싼 고급 키보드도 많으니 말이죠. 결론적으로 업무에 별로 필요 없는 저도 탐을 내는데 디자이너나 그림을 많이 그리시는 분이라면 많이 탐을 내시겠어요. 흠~ 잔잔한 호수에 돌을 던진 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