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텔넷까지 지원하는 Ultra Edit 14.20

텔넷까지 지원하는 Ultra Edit 14.20

· 댓글개 · 바다야크

UltraEdit. 텍스트 에디터의 지존이라 할 정도로 대단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뭐 더 이상 추가할 기능이 있겠는가 생각이 들 정도로 완성도가 높고, 버전업을 한다면 안정화와 더욱 빠른 실행 속도, 문서 작성에 도움이 되는 자잔한 도움 기능 정도겠다 싶었는데, 13 버전부터인지 14 버전부터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텔넷 기능을 추가했군요. 대단합니다.

임베디드 리눅스 시스템과 같은 크로스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개발자분에게는 즐거운 소식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리눅스만 사용하시는 분이야 VI 에디터로 화려하게 사용하시겠습니다만, 저 같이 리눅스 환경에 아직 서툴고, 특히 VI 에디터에 익숙치 못해 Microsoft Windows에서 프로그램을 작성하시는 분이라면, 에디터에 텔넷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우선 어지럽죠.

어디 에디터와 텔넷만 실행하게 되나요. 웹 검색하다 보면, 웹 브라우저 몇 개 떠있고, 문서 작업에 메신저까지 실행하면, 에디터에서 텔넷으로, 텔넷에서 에디터로 작업 전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디버깅 중에는 계속 프로그램을 전환하며 작업해야 하는데 편한 일이 아니죠.

이럴 때, 같은 윈도우에서 에디터와 텔넷을 같이 사용한다면 아무래도 편할 것입니다. 물론 또 다른 문제점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요즘은 옆으로 긴 와이드형 모니터를 많이 사용하므로 배치만 잘한다면 좀더 편한 개발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 텔넷 기능 추가가 오래되지는 않아서인지 다양한 터미널 에뮬레이션이 없어서 한글이 깨집니다만, 앞으로 업그레이들 통해 한글 문제는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