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티스토리 미션 #6 - 티스토리에 건의

티스토리 미션 #6 - 티스토리에 건의

· 댓글개 · 바다야크

Tistory 회원끼리의 쪽지 기능

쪽지

Tistory 회원끼리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비밀 댓글을 이용할 수 있지만, 블로그 운영자에게 직접 말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메일 주소 링크를 올렸지만 아무래도 번거롭죠. 이럴 때 아래와 같이 간편하게 쪽지를 전송할 수 있으면 편하지 않을까요?

  1. Tistory로 로그인한 분이 페이지를 방문하면,
  2. 운영자에게 쪽지를 보낼 수 있는 링크가 출력됩니다.
  3. 그 링크로 쪽지를 작성해서 전송하면,
  4. 블로거는 관리자 모드의 센터 페이지를 방문할 때, 쪽지함으로 내용을 확인하며,
  5. 바로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6. 답장은 역시 쪽지를 보냈던 블로거의 쪽지함에서 확인할 수 있는 거죠.

이렇게 하면 Tistory 회원 간에 화목을 더욱 돈독히 하고, 다른 블로거와는 차별되는 또 다른 Tistory 회원만의 즐거움을 가지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태터테스크에서도 ‘S’ 문자가 먹히도록

방문자가 처음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보이는 페이지가 태터데스크[각주:1]라고 하더라도 ‘A’키와 ‘S’키의 버릇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S’키를 누르면 최근 글로 이동하면 좋겠습니다.

스팸이나 악플러를 대처하기 위해

특정 IP 접속 차단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악플러[각주:2]를 만나게 됩니다. 어쩔 수 없죠. 지금은 댓글만 IP로 차단하는데, 그 악플러가 제 글을 읽는 다고 생각하면 소름이 돋을 때가 있습니다. 그 정도로 싫은 거죠. 이런 이유로 댓글뿐만 아니라 아예 방문부터 차단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차단된 사람에게 출력되는 내용도 관리자가 직접 입력할 수 있고 HTML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팸 필터[각주:3]는 미리 알려 주도록

지금은 댓글을 모두 작성한 후에 저장할 때, 차단된 IP 라는 메시지가 출력되어 감정을 더욱 상하게 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악플러는 밉지만 악풀러의 감정을 그런 식으로 자극하고 싶지 않습니다. 댓글 차단 IP로 접속해 오면 글 입력 부분에 스팸으로 등록되어 글을 저장할 수 없음을 알려 주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1. Tistory에서 첫 페이지를 내가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예쁜 방법 [본문으로]
  2. 다른 사람의 글에 비방하거나 험담하는 비 상식적인 댓글을 죄의식없이 올리는 사람. [본문으로]
  3. 비 상식적이고 악의적인 글을, 미리 차단하는 기능 [본문으로]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