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티스토리 안드로이드 어플 출시!! 급히 훑어 보는 티스토리 어플 기능

티스토리 안드로이드 어플 출시!! 급히 훑어 보는 티스토리 어플 기능

· 댓글개 · 바다야크

티스토리 안드로이드 어플 출시!! 급히 훑어 보는 티스토리 어플 기능

드디어 안드로이드 티스토리 정식 어플이 나왔군요. 전철 속에서 이동 중에 알게 되었는데, 티스토리 어플 덕분에 그 자리에서 짧은 글을 올렸습니다. 이제 조그만 안드로이드폰만 있으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티스토리 어플이 더욱 반가운 것은 어플에서 작성한 글도 PC에서 수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어플에서 작성한 글은 스마트폰에서 편집해야 한다는 제약이 없는 것이죠. 티스토리 어플을 기다리셨던 분은 아래 링크로 설치하세요. 아직 구글 플레이에서 "티스토리"로 검색하면 다른 어플이 나오네요.

- 구글 플레이: 티스토리 - TISTORY

또한, 티스토리 어플에 대한 자세한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http://notice.tistory.com/2189

티스토리 안드로이드 어플 설치

티스토리 어플

▲ (1)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티스토리 안드로이드 어플 "티스토리 - TISTORY" 입니다. (2) 어플 시작 화면이 매우 예뻐요. (3) 그 다음 화면이 재미있습니다. 로그인은 당연한데 회원 가입이 있네요.

초대장 없이 티스토리 어플로 가입 가능?

티스토리 어플

▲ 오호~ 이제는 초대장 없이도 티스토리 어플만 있으면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을 만들 수 있나 봐요.  가입하기도 간단하군요. 이메일 주소야 다 가지고 있고 멋진 필명만 생각하면 바로 티스토리에 가입할 수 있겠네요. 어떻게 만들어지나 궁굼햇지만, 가입까지는 안 했습니다. 사용하지도 않을 계정을 테스트 삼아 만들기에는 미안해서요. 티스토리 초대장이 필요하셨던 분은 티스토리 어플을 이용해 보세요.

티스토리 어플로 글 작성

티스토리 어플

▲ (1) 블로그의 글이 예쁘게 출력되네요. (2) 제일 궁금한 것은 편집 기능이죠. 새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라서 글이 손실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언제든지 글을 저장할 수 있는 저장 버튼이 있네요. (3) 본문을 작성하고 사진을 선택하려고 하니 "Tisory" 항목이 있네요. 위 이미지는 사진을 담은 글을 발행하고 나서 캡쳐한 것입니다. 즉, 티스토리 어플로 사진을 담아 글을 발행하면, 나중에 그 사진을 다시 선택할 수 있네요. 매우 반짝이는 아이디어입니다.

티스토리 어플

▲ (1) 사진을 선택할 때 Screenshots이든 Tistory 또는 Facebook이든 항상 첫 번째에 카메라를 촬영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버튼이 카메라 영상을 그대로 보여 줘서 재미있습니다. (2) 아직 꾸미기가 아쉽습니다. 회전과 자르기, 필터 기능만 있는데,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인 만큼 블로그 로고를 한 쪽 구석에 겹쳐서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글이나 화살표를 넣는 기능만이라도 간절히 부탁하고 싶습니다. (3) 필터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전혀 색다른 느낌으로 변하네요.

티스토리 어플

▲ (1) 편집할 때 사진 따로 글 따로가 아니네요. 워드를 작성하듯, 데스크탑 PC에서 티스토리 에디터를 사용하듯 사진과 글을 원래의 위치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좋다!! (2), (3) 데스크탑PC에서처럼 설정해서 글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어플 알림 기능

티스토리 어플

▲ (1) 그런데 보이지 않던 경고가 보이네요. 뭐지? (2) 아하! 티스토리 어플의 알림이었군요. (3) 트랙백이 걸리거나 방명록에 새 글, 댓글에 대댓글이 걸리면 알려 주네요. 특히, 어느 글에 달린 댓글인지 알 수 있어서 좋네요. 바로 그 댓글로 이동할 수 있어서 편하구요. 이제는 댓글 달기나 확인이 매우 편하겠어요. 훌륭합니다.

티스토리 어플

▲ 알림 내용은 언제라도 종 그림의 버튼을 이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어플 아쉬운 점 또 하나

티스토리 어플

▲ 또 하나 아쉬운 것은 티스토리 어플에서 작성한 것은 PC에서 수정할 수 있지만, PC에서 작성한 글은 티스토리 어플에서 편집이 안 되네요. 오타 같은 경우 잠깐 수정하면 좋을텐데 아쉽습니다.

티스토리 어플

▲ 제가 사용하는 태블릿PC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인지 모르지만, 안드로이드 태블릿에는 기기와 호환이 없다면서 설치가 안 되네요. 화면이 큰 태블릿에서도 티스토리 어플을 사용하고 싶어요.

티스토리의 화이팅을 바라며

티스토리 어플

아쉬운 점이 없지 않지만, 많은 분으로부터 사랑받는 티스토리인만큼 앞으로 왕성한 업그레이드를 기대합니다. 아이폰용 티스토리 어플도 빨리 나오구요. 티스토리 화이팅!!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