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파일 이름 변경하면 DarkNamer

파일 이름 변경하면 DarkNamer

· 댓글개 · 바다야크

디지탈 카메라를 사용하니 겁 없이 마구마구 찍어 됩니다. 필름 카메라였으면 이렇게 쉽게 찍지 못하지요. 열심히 찍었으면 그날 다운 받아서 관리해야 하는데, 며칠이 지나 컴퓨터로 받다 보니 파일 이름 변경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Faststone의 강력한 이름 변경 기능을 이용하지만, 어디 사진 파일만 이러하겠습니까. 모처럼 여기저기 흩어진 파일을 정리하다 보니 계속 꾸역꾸역 나오는데 정신이 없네요.

처음 몇 개는 윈도즈 탐색기에서 직접 고쳤지만, 나중에는 매우 힘들어서 프로그램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러다 알게 된 것이 DarkNamer입니다. 국내 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프리웨어에 소스코드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발자께는 죄송하지만, 처음 본 프로그램의 모습이 매우 투박해 보여 사용할 생각은 하지 않고 다른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웹으로 검색하니 DarkNamer에 대한 매우 많이 나와 호기심으로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그 간편함에 놀라고 말았습니다. 여러 기능 중에 “묶인 곳 지우기”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특히, 음악 파일이 그런데 앞에 숫자로 001, 002 하고 번호를 넣는 경우가 있죠? 아마도 순위로 생각합니다.

만일 파일 이름에서 순위를 제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DarkNamer에서는 매우 간단합니다. 눈치 채셨겠지만, “묶인 곳 지우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매우 강력한 프로그램이네요. 가끔 파일 이름 변경을 실패하는 경우도 있지만, 설치할 필요 없이 압축을 풀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그냥 다시 실행하여 사용해도 부담이 안 될 정도로 잘 만들어 졌습니다. 많은 파일을 관리하신다면 DarkNamer를 사용해 보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