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폴더 단위로 음악을 재생하는 아이폰 앱 EZMP3

폴더 단위로 음악을 재생하는 아이폰 앱 EZMP3

· 댓글개 · 바다야크

폴더 단위로 파일을 분류하는 EZMP3

요즘 음악에 관련하여 좋은 서비스, 좋은 앱이 많이 나오는군요. 매우 반가운 일입니다. 며칠 전에도 폴더 단위로 음악 파일을 정리하는 미시시피 음악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글을 올렸는데, 역시 폴더 단위로 음악을 들려 주는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구글 뮤직이나 미시시피와 다른 점은 음악 파일을 스트리밍으로 듣는 것이 아니라 파일을 아이폰에, 또는 아이패드에 직접 저장해서 듣는 앱으로 네트워크 연결 상태와 관계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P.S. 아~ 고새를 못 참고 유료가 되었네요. 쩝

아쉽게도 미시시피처럼 폴더 안에 서브 폴더를 만들 수 없지만, 그래서 1차원 폴더 구성이지만, 사용하기 매우 편하고 Music Player로 매우 훌륭합니다.

폴더 추가와 파일 이동도 가능

EZMP3는 무료 앱임에도 광고가 나오는 것 외에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폴더 생성이나 파일 이동은 유료 버전에서 가능하지 않을까 했는데, 고맙게도 무료 버전에서도 가능합니다. 얼마든지 폴더를 생성할 수 있고, 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며, 다른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로 파일 전송 가능

거기다가 EZMP3는 USB 케이블이 필요 없습니다. 자체 내에 http 서버가 있어서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무선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Wi-Fi와 3G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 Wi-Fi를 이용했을 때는 놀랄 정도로 빠르더군요. 네트워크에 대해 잘 모르는 분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ZMP3가 알려 주는 주소를 웹 브라우저 주소 창에 넣고 엔터키를 누르면 됩니다.

리모트 컨트롤 사용도 편리

또 한가지 칭찬하고 싶은 것은 세심한 배려입니다. 아이폰을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음악을 듣다가 멈추고 싶거나 다음 곡으로 넘어 가기 위해 리모콘의 버튼을 한 번 또는 연속 두 번 누를 때가 있는데, EZMP3는 눌림 횟수에 맞추어 작은 벨 소리를 내 줍니다. 마치 내가 제어하는 명령을 알아 들었다는 듯이 대답해 주는 것이죠. 이렇게 벨 소리로 응답해 주는 앱은 제가 사용하는 것 중에는 EZMP3가 유일합니다. 이 외에도 개발자의 세심한 배려가 여러 곳에서 보입니다.

무선 네트워크에서는 미시시피, 로컬에서는 EZMP3

최근에는 Google Music 보다는 미시시피를 사용하고 있고, 무선 인터넷이 불안한 곳에서는 EZMP3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미시시피에도 보관함 기능이 있습니다만, EZMP3의 파일 전송 기능이 간단하고 편해서 미시시피와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시시피와 EZMP3의 조합. 당분간은 다른 앱에 한눈을 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