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한번은 상상해 봤을 무선 외장 하드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한번은 상상해 봤을 무선 외장 하드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 댓글개 · 바다야크

혹시 이런 적이 없으신가요? 부산하게 외출 준비를 하고 밖을 나서려는데 아차! 하는 일 말이죠. 건망증이 심한 저는 자주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들 구매한 이후로는 새로운 "아차!"가 생겼습니다. 새로 다운로드 받은 영화가 있는데 아뿔싸 복사를 안 했던 것이죠. 컴퓨터고 뭐고 다 끄고 이제 문을 잠그고 나가야 하는데 갈등이 생깁니다. 벌써 몇 번 재탕해서 보던 영화를 또 봐야 하나? 아니면 다시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나? 하는 갈등 말이죠.

대부분 그냥 나갑니다. 잊은 물건이 있으면 신발 벗지 않고 무르팍으로 기어서 들고 나오는 게으름쟁이가 컴퓨터를 다시 켤 생각만 해도 그냥 참고 나가는 것이죠. 그런데 문제는 어제도 그랬단 말이죠. 이럴 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여유롭게 2~300G 이면 좋겠지만, 어디 가당 키나 해야죠.

그래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지만, 업로드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속도 때문에 화질이 좋지 못합니다. FTP나 웹 서버를 이용할 수 있지만, 역시 화질 문제가 있고, 뿐만 아니라 개인이 서버를 운영한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친숙한 외장 하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용량이 커서 동영상이든 음악이든 몽땅 한 곳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원이 문제입니다. 하드디스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USB 전원이나 전용 어뎁터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따로 밧데리를 가지고 다닌다는 것도 쉽지 않지만, 유선 USB 케이블까지 연결해서 사용해야 한다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꼴이 됩니다.

무선 외장 하드 - 시게이트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그러나 고용량의 외장 하드 디스크인데 배터리가 달렸고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런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씨게이트에서 나온 고플렉스 새틀라이트(GoFlex Satellite)입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딱 요렇게 놓고 사용합니다. 500G 하드 디스크에 동영상을 5시간이나 재생해 주는 배터리가 있고 무선을 사용합니다.

작은 크기이지만, 동시에 3개까지 연결해서 각자가 보고 싶은 동영상을 볼 수 있고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사진 열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어디 멀리 나간다면 아이들에게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나누어 주는데, 아들과 딸이라서 서로 좋아하는 영화가 다릅니다. 그래서 보고 싶은 영화에 따라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서로 바꾸면서 보게 되는데, 영화를 다 본 녀석은 다른 녀석이 다 볼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럴 때 꼭 싸움이 나네요.

이럴 때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를 사용하면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싸움 날 일이 없겠습니다.

연결하기 쉬운 무선 외장 하드 -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무선이기 때문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까 했습니다. 그러나 생각 외로 쉽더군요. 무선 WiFi 공유기를 찾듯 검색해서 연결하면 됩니다.

앱이 따로 있지만, 사파리만 있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으로 연결 되었기 때문이죠.

이렇게 웹 브라우저에서 고플렉스가 제공하는 웹 페이지를 열 수 있고 저장된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 동영상도 끊김 없이 고화질 그대로

무선이면 혹시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도 걱정됩니다. 무선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재생하는 앱을 유료인데도 구매했지만, 몇 번 사용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우려와는 달리 고화질 동영상을 고화질 그대로 끊김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 - 고플렉스 사용 중에는 인터넷이 안 된다?

무선이지만 사용 방법이 간단하지요? 그러나 이 방법에는 한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무선 AP처럼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에서 쉽게 검색하고 연결할 수 있지만, 인터넷이 안 된다는 점입니다. 네트워크의 연결을 고플렉스로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이것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일지 모르겠습니다. 고플렉스가 Wi-Fi 클라이언트 기능만 제공한다면 서로 네트워크 IP가 다를 경우 일반 사용자가 IP를 변경해서 고플렉스와 연결하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사용의 편의성에 중점을 주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아니면 고플렉스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만일 이 방법이 있다면 내용을 수정하겠습니다.

가지고 싶은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또한, 가격이 27만 원대로 좀 비싸군요. 요즘은 왜 이렇게 탐이 나는 제품이 많은지 몰라요. 그리고 탐이 나는 만큼 가격이 착하지를 못하네요. 삭제하고 복사하고 삭제하고 복사 하는 귀찮은 일 없이 한 곳에 모두 모아 놓고 무선으로 가방 속에 넣고 다니면서 기분에 따라 영화를 마음껏 선택할 수 있으니, 무엇보다도 문 밖에서 "아차!" 후회할 일이 없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