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 중인 크롬 확장 프로그램

2011.11.27 18:32 컴퓨터/유틸리티

크롬의 확장세가 놀랍습니다. 세계적으로 IE가 1위, 파이어폭스가 2위, 그 뒤로 구글 크롬이 점유율을 차지하는 줄 알았는데, 순위가 바뀌는 것 같습니다. 스탯카운터 집계로는 벌써 크롬 브라우저가 파이어폭스를 제치고 2위를 차지했군요. 물론 스탯카운터 만의 데이터로 다른 통계는 다를 수 있지만, 크롬 점유율이 높아진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파이어폭스의 점유율이 떨어진 것은 아닙니다. 스탯카운터의 통계를 보면 IE 점유율이 급속도로 떨어지고 있고 그 자리를 크롬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IE보다는 구글 크롬 사용이 더 많아졌습니다. jwBrowser 보다도 구글 크롬을 더 많이 사용하는데 이런 변화는 구글 크롬 자체가 좋기 때문이겠습니다만, 편리한 확장 프로그램의 도움도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다면 구글 크롬 사용율이 이렇게 많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Pig Toolbox - 최고의 확장 프로그램

Pig Toolbox. 만일 Pig Toolbox가 없었으면 어쨌을까 싶을 정도로 매우 편리하고 강력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기능이 많다 많다 이렇게 많을 수가 없습니다. 버튼을 클릭해 보면 Gmail 확인부터 마우스 제스쳐, 로그인 폼 자동 채우기, 짧은 주소 만들기, 마우스 우 클릭 풀림 기능 등 매우 많은 기능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그림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뉴보다도 더 많은 옵션을 가지고 있는 설정 페이지를 보면 더욱 놀랍습니다. 설정한 내용은 구글 Docs을 이용하여 저장하거나 읽어 올 수 있어 여러 PC에 사용하기 편합니다.

Pig Toolbox의 기능을 모두 소개하려면 포스팅을 여러 번 나누어서 올려야 할 정도입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소개하면, 수퍼 드래그입니다. 링크나 글을 블록 선택을 만든 후 드래그해서 옆으로 끌기를 하고 놓으면 새 탭으로 링크가 열리거나 웹 검색 됩니다. 매우 편하지요.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영문 단어를 더블 클릭하면 영어 사전이 열리고 Alt-F2 키를 누르면 짧은 주소를 만들어 주어 SNS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이 막힌 사이트에서는 Alt-F7은 매우 유용하구요. 이 외에도 매우 많은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능이 많아서 새로운 기능을 찾는 재미가 있을 정도입니다.

IE Tab Multi (Enhance) : 구글 크롬에서 IE 웹 브라우저 사용하기

구글 크롬으로 IE에 맞추어진 국내 웹 사이트를 이용할 때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예로 tistory.com만 하더라도 글 작성은 IE가 편합니다. 이런 사이트 때문에 따로 IE로 여는 것은 불편합니다. 이런 불편을 IE Tab Multi (Enhance)으로 해소할 수 있습니다.

IE Tab Multi (Enhance) 편한 점은 와일드 문자를 넣은 주소를 미리 넣어두면 알아서 IE Tab으로 열어 줍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웹 사이트일 경우 미리 등록해 놓으면 IE Tab을 매번 실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Spell Checker for Chrome : 댓글 달기 전에 맞춤법 확인

"Spell Checker for Chrome" 확장을 이용하면 댓글을 달기 전에 맞춤법 오류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된 댓글을 붙여 넣기를 하고 검색해 보세요. 미리 챵피한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Orbvious Interest : Read it Later를 사용하는 분께 꼭 권하고 싶은 확장 프로그램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진 요즘 Read it Later를 사용하면 매우 편합니다. 스마트폰이든 PC에서든 나중에 보기 위해 등록한 페이지를 크롬 확장에서 직접 열기를 할 수 있습니다.

Orbvious Interest가 편한 점은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서버의 자료를 받아 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필요할 때 갱신 버튼을 이용하는데, 이 방법이 편한 이유는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클릭할 때마다 목록이 바로바로 떠서 답답함이 없습니다.


Neat Bookmarks : 북마크의 최고 확장 프로그램

Neat Bookmarks를 사용하면 북마크 사용하기가 매우 편합니다. 새로운 탭으로 열기는 물론이고 폴더 이동이나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어떤 편리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는지 찾아 봐야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싸움꾼
    • 2011.11.29 00:25 신고
    글쎄요, 확장프로그램은 오히려 파이어팍스가 더 많지 않습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오페라를 씁니다. HDD가 정말 구형이라서 인터넷이 느린데 오페라의 자동 램디스크 기능을 쓰면 얼마나 조용하고 빠른지 모릅니다. 여타 프로그램이나 별다른 설정없이 오페라 브라우저 안에서 한 번의 설정만으로 쓸 수 있기에 매우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 두운초온
    • 2011.11.29 19:48 신고
    불여우를 거쳐 크롬을 사용하면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어떤 것을 선택할까 했는데 잘 만난네요.
    길석님 것 보고서 설치 사용에 아직까지 실패가 없어서 좋습니다.
    추천 감사드립니다.
    요사이 jwBrowser에서 www.autohotkey.com가 늦게 뜨서 4가지의 북마크 아이콘(즐겨 찾기, jw즐겨 찾기, 바로 가기, 참고 사이트)을 버리지 못해 지금도 jwBrowser를 사용하곤 했는데 Neat Bookmarks가 최고인지 확인하러 갑니다.
  1. 크롬이 불여우를 제쳤군여. 정말 대단하네요.
    그래도
    저는 아직까지 파이어폭스만 쓰는 불여우 마니아입니다.
  2. 전 크롬을 즐겨찾기 동기화 도구로만 사용하고 있군요 ㅋㅋ
    아무튼 확장도구는 하나도 쓰지 않고 기본적인걸로만 쓰고 있는데
    확실히 크롬이 좋은 이유중에 하나가 웹툰을 볼때라는거죠 ㅋㅋㅋ

    대용량의 이미지들을 다량으로 불러올때 Firefox에서는 멈추다 시피 하는데
    크롬은 그렇지 않거든요 ㅋ 그리고 저사양에서도 오히려 크롬이 더 부드럽게 작동하더라구요
    • 떡국가리
    • 2012.05.07 22:04 신고
    파이어폭스 좀 무겁죠. 확장기능도 크롬 파이어폭스 못지 않습니다. 그중에 피그툴박스는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