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카메라
  3. 14억 화소 사진?!

14억 화소 사진?!

· 댓글개 · 바다야크

미소를 만드는 이야기::[사진] 14억 화소 사진 보셨습니까? Gigapan” 글에서 놀라운 사진을 보았습니다. 그러니까 사진인데, 화소 수가 매우 높다 보니 아래 그림에서처럼 확대, 확대, 또 확대해서 세부 내용을 볼 수 있다는 것이죠.

이 놀라운 사진은 “Fullscreen Gigapan Viewer”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방문하신 후, 좌측 상단에 있는 기능 버튼을 이용하시면 놀라운 확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미소를 만드는 이야기”를 방문하시면 이 놀라운 이미지를 과연 어떻게 만들었는지 장비 소개와 함께 자세한 글이 올려져 있습니다.

P.S.

오해가 있을 듯하여 내용을 추가합니다. 소개해 드리는 이미지는 한 번에 찍은 사진이 아니라 “미소를 만드는 이야기”에서 소개하고 있는 GigaPan EPIC 이라는 장비를 이용하여 여러 번 촬영한 후 파노라마식으로 합쳐서 만든 사진입니다. 제가 놀랍게 생각하면서 글로 소개하는 이유는, 저 넓은 공간을 세부적으로 촬영해서 하나의 고해상도 사진을 만들어 내는 기술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도 이해 안되는 것은 카메라의 각도를 조정하면서 촬영한 뒤,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미지를 합쳡다고 한다면 이미지 별로 시간 차이가 있을 텐데, 사진을 보면 거의 동시에 찍은 것처럼 보입니다. 동영상으로 작동하는 모습을 보면 그렇게 작동이 빠른 것으로 보이지 않는데 말이죠. 그렇다면 나누어 찍는 셀의 갯수가 작다는 얘기가 되므로 카메라의 화수도 역시 매우 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