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SIAS 서울 국제 오디오 쇼에서 본 매우 인상적인 Silbatone Acoustics와 FOCAL & SIMAUDIO

2013.03.02 15:21 IT·인터넷/세미나·행사

2013 SIAS 서울 국제 오디오 쇼에서 본 매우 인상적인 Silbatone Acoustics와 FOCAL & SIMAUDIO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에서 3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2013 서울 국제 오디오 쇼를 다녀 왔습니다. 작년에도 다녀왔기 때문에 올해도 같은 회사 같은 제품으로 식상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완전히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하루 종일 돌아다녀도 시간이 모자를 정도로 볼 것이 많고 들을 것이 많은 행사입니다. 모두 훌륭한 제품들이라 전부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매우 인상적이었던 두 회사 제품만 소개하겠습니다. Silbatone Acoustics와 FOCAL & SIMAUDIO으로 자리 위치도 바로 이웃하고 있었습니다. 두 회사 제품 모두 큰 소리를 아름다운 울림으로 뽐내었는데 생김새가 서로 달라도 너무 다른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Silbatone Acoustics

이번 2013 SIAS 행사에서 제일 흥미로운 오디오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Silbatone Acoustics, 겉으로 보아서는 나무로 대충 만들어 놓은 모습이라서 과연 소리가 제대로 나올까 했습니다. 큰 몸집이라 큰 소리를 기대했지만, 메가폰처럼 찍찍 찢어지는 그런 소리를 낼 줄 알았습니다.

▲ 그러나 우와~ 세상에~ 보컬에서 현악기, 타악기 모두 훌륭하네요.


▲ 겉으로 보아서는 저렴한 나무판자로 대충 만든 것 같지만, 어떻게 이리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지 매우 신기했습니다.

▲ 뒤에는 더욱 볼품이 없습니다. 나무 판자에 먼지도 보이고 낡기도 해서 고급스러운 오디오 모습이 전혀 없습니다.

▲ 그러나 매우 아름다운 소리로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지고 자리를 꽉 메웠습니다.


▲ 집에 돌아 가기 전에 다시 들렀을 정도로 큰 소리의 기분 좋은 울림이 매우 좋았습니다.

FOCAL & SIMAUDIO

Silbatone Acoustics 바로 옆에 FOCAL & SIMAUDIO가 자리했는데 양쪽 모두 매우 큰 소리를 내는 오디오 시스템이라 30분씩 서로 양보하며 시연하더군요. 역시 큰 소리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들려 주었습니다.

▲ 웹으로 검색해 보니 제품 이름이 Stella Utopia EM인가 봅니다. 거대한 몸집이지만, 볼품이 없던 Silbatone Acoustics 제품에 비해 고급스럽고 모던한 디자인이라 많이 대비되어 보이더군요.

▲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려 주는데 정말 훌륭하네요. 음악을 감상하면서 이 회사 직원이 부러웠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기기로 항상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지 않나 해서요.

▲ 성인 키만한 크기에 마치 내려다 보듯 서있는 모습이 사람처럼 보입니다.

▲ 바로 옆에는 크기가 조금 작은 Scala Utopia가 있습니다. 아우~ 이거라도 집에 가져 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듣지 못할 거에요. 함부로 사용했다가는 동네에서 쫓겨 날지도 모릅니다. 한적한 곳에 집부터 장만해야겠네요.


▲ 역시 집으로 돌아 오기 전에 다시 들러 아름다운 소리를 다시 감상했습니다.

오디오를 좋아하시고 황금 연휴에 딱히 계획이 없으시면 2013 SIAS 서울 국제 오디오 쇼에 다녀 오시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하루 종일 멋진 제품으로 아름다운 소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dmasi
    • 2013.03.06 08:44 신고
    대충 만든거 같은 저 우드혼 하나만 수제작 의뢰해도 5백만원은 걍 깨진다는게 함정...